[SK케미칼] 카라, 나노화이트EX
[SK케미칼] 카라, 나노화이트EX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4.09.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적을 제거하라, 생명력을 보존하라"
정밀화학과 생명과학을 선도하는 SK케미칼(대표 홍지호)이 트러블피부용 화장품 CARA 304EX의 인기에 힘입어 화장품 사업을 생명과학분야 신수종사업으로 육성한다.



이를 위해 CARA의 A304EX의 후속으로 미백계열제품 ‘나노화이트EX’를 선보이고 화장품시장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며 생명과학 기업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개발배경

SK케미칼의 화장품 사업은 35년간 축적해온 생명과학 기술력의 결집해 다음달 선보이는 미백 계열 ‘나노화이트’는 종전 트러블 케어용 제품 계열에서 진일보해 피부 그 자체의 생명력을 윤택하게 보존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올 6월에 첫선을 보인 나노화이트EX는 총 7종은 특히 바쁜 일상생활,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 내적 스트레스와 유해산소, 과다한 자외선 노출·오염 등 외적 스트레스로 생긴 피부흔적을 제거하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의 염원에 역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SK케미칼 생명과학 연구팀은 자연자원의 피부과학적 적용을 통해 새로운 미의 가치를 창조하는 천연물 지향 미백기능성을 강화했다.





●제품구성

소프너(스킨), 에멀젼, 에센스, 데이크림, 나이트크림, 스팟 케어제품, 자외선차단제 7가지 구성제품은 각각의 특성에 따라 선택된 천연추출물과 미백 기능성 원료의 시너지 효과를 단계적으로 피부에 적용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SK케미칼만의 독특한 천연물 추출기술과 나노테크놀로지가 융합된 신개념의 나노 허브(Nano Herb) EX(용어설명) 물질을 공통성분으로 채택하여 유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했다. 이미 식약청 등록을 완료하였으며 소프너와 에멀젼을 제외한 5종에 대해 미백기능성을 획득했다.



◇나노허브 EX (Nano Herb EX)란?

천화분(Trichosantes Kirilowii Root Extract), 하고초(Prunella Vulgaris Leaf Extract), 위령선(Clematis Chinensis Root Extract)등 특허출원된 3가지 천연물을 추출·정제해 NPS(Nano Phyto Sphere=나노식물소구체) 기술로 안정화해 피부안전성·흡수성·서방성· 보습지속성을 향상시킨 천연물 복합체 성분을 뜻한다.



●제품특징

카라 나노화이트 EX는 3가지 천연추출물(천화분근·하고초잎·위령선근)과 이를 안정화한 Nano Herb EX성분을 포함 전품목 피부과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자극을 극소화했다.



미백 기능성 원료의 과량사용으로 인한 소양증 등 피부안전성을 고려해 베이직 케어와 미백기능성·자외선차단 기능성 화장품으로 등록된 스페셜케어를 사용단계에 맞게 구분해 처방했다.



특허출원물과 제29차 대한화장품학회 논문에 발표된 천연물을 사용하여 피부과학적으로 접근했다. 멜라닌 생성억제·항산화 기능이 있는 복방추출물의 제조방법·용도[특허출원번호 : 10-2003-0055685]를 적용해 개발됐다.



천연물 복합체의 피부안전성·흡수성·서방성·보습지속성을 높이기 위해 NPS(Nano Phyto Sphere=나노식물소구체)기술로 차별화했다.



피부과 임상 테스트(리커버리 나이트 크림, 스팟 콜렉터)를 완료한 제품으로 나노허브 EX를 채택했으며 각각의 제품에 미백기능성 원료, 특화된 천연성분을 달리해 시너지 효과를 피부에 단계적으로 작용하도록 설계된 피부과학을 접목했다.



●영업·마케팅전략

SK케미칼은 이번 나노화이트EX제품 출시를 계기로 유통망의 대대적인 확대에 나선다. 우선 전문점을 겨냥해 시판 시장을 확대하며 대도시와 거점 지역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여성 소비자를 집중 공략키로 했다.



이벤트 프로모션과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마케팅도 전개한다. 지난해 10월 약국과 특정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테스트마케팅을 거쳐 소비자들 사이에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받은 CARA는 자신감을 갖고 일반 소비자 유통에도 참여할 방침이다.



www.skchemical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