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장미의 계절’
5월은 ‘장미의 계절’
  • 장업신문
  • 승인 2002.05.0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축제 만발 … ‘장미 치료법’까지 나와

꽃중의 여왕, 장미. 오랜 세월 사랑과 미의 상징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꽃이다. 절세의 미인 클레오파트라가 안토니오를 유혹하기 위해 사용한 꽃도, 나폴레옹이 아내 조세핀을 위해 항상 준비했던 꽃잎도 바로 귀족적인 장미였다.



이 장미가 연인들을 부르는 축제의 주인공으로 쓰여지는가 하면 사람의 심신을 다스리고 심지어 비빔밥의 재료로까지 응용된다니 가히 놀랄 일이다.



장미의 계절 5월을 맞아 장미에 관한 여러 정보들을 한자리에 모아보았다.



옛날 페르시아에서 꽃의 지배자는 연꽃이었다. 그런데 연꽃은 밤이 되면 잠만 자고 다른 꽃들을 지켜 줄 생각도 하지 않았다. 그래서 꽃들은 신에게 일렀고 신은 흰장미를 만들어 지배자로 세웠다.



그러던 어느날 나이팅게일 새가 날아왔다가 하얀 장미의 아름다움에 반해 날개를 펴 품에 안으려고 했다.



그러나 흰 장미의 가시에 찔려 나이팅게일이 피를 흘렸고 그 피가 흰장미를 붉게했던 것이다.



이렇게 해서 붉은 장미가 탄생했다.



▲ 로즈데이 : 언제부턴가 5월 14일은 ‘로즈데이’로 정해져 연인들끼리 장미꽃을 주고 받는 문화가 생겼다.



5월이야말로 장미가 가장 아름다운 장미의 계절이기 때문에 로즈데이가 되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할 듯 하다.



▲ 에버랜드 장미 축제 : 수백만 송이의 장미가 장미원을 가득 장식하는 낭만적인 축제. 올해는 5월 18일부터 6월 31일까지로 예정돼 있다.



‘사랑’이라는 테마로 구성된 테마정원에서 장미의 정원이 생각나는 만화, ‘베르사이유 궁전’의 주인공이 되어보자.

문의는 031-320-5000.



▲ 원주 장미축제 : 원주시 시화인 장미를 주제로 하는 원주시의 대표적인 축제 행사이다. 5월 말에서 6월까지 사랑의 장미, 정열의 장미 등 2개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장미공원은 95년 원주시·군 통합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한 것으로 약 20여종의 장미 3천4백여그루가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문의는 033-742-2111.



▲ 부천 장미축제 : 매년 5월-6월 부천시 원미구 춘의·도당·여월동 일대 도당근린공원(18만평)에서 개최된다.



4만4000그루의 각종 장미와 장미로 꾸민 말, 호랑이 등 동물모형 11개·장미 아치터널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밤에도 장미를 볼 수 있도록 134개의 야간 조명이 마련돼 있다.

문의는 032-650-2114



장미는 아름답기만 한 것이 아니라 갱년기장애와 전신피로를 풀어주는 치료 효과도 가지고 있다.



▲ 갱년기증세 : 특별한 이유도 없이 마음이 안정되지 않아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는 것이 바로 갱년기 증세이다.



장미과의 일본갈기조팝나무는 초조하고 애타는 마음을 온화하게 감싸주면서 침착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 전신피로 : 피로가 겹치면 의욕이 사라지고 기분이 우울해지는데 장미의 달콤한 향기는 심신의 피로를 해소하며 활력을 준다.

또 밝고 유쾌한 기분으로 이끌어 준다.



●꽃 비빔밥 만들기

·재료 : 밥 4공기·카네이션 8송이·미니장미 12송이·오이 2개·양념 간장이나 고추장(비빔용)약간



·만드는 법 : 카네이션과 미니장미는 꽃잎을 떼어낸 다음 찬물에 담가뒀다가 건진다. 오이는 반으로 자른 뒤 2cm길이로 썰고 가운데 칼집을 만들어 소금에 절인 후 물기를 꼭 짠다. 그릇에 따뜻한 밥을 담고 꽃잎과 오이를 넣고 비빔장을 곁들인다.



핑거로즈. 장미가 유리병 속에서 스스로 광합성을 해 영양분을 합성하고 합성된 영양분 이용해 꽃을 피우는 모습을 곁에서 볼 수 있는 장미다.



유리병속의 장미는 불과 3-7㎝.



이번 5월, 장미의 계절에는 잘려진 장미가 아닌 살아있는 장미를 선물해 보면 어떨까? 문의는 031-299-67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