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다이나믹 남성 브랜드
스포티&다이나믹 남성 브랜드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4.03.29 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사용성 살려 펌프타입 용기개발…애프터쉐이브 등 3종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가 휠라워모의 리뉴얼을 통해 남성화장품의 새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휠라의 고품격 남성 브랜드 `휠라 워모`를 내용물과 용기디자인 등 다각적인 차원에서 현대적인 감각과 스포티함을 살려 새롭게 리뉴얼, 남성화장품 시장의 위상강화에 나선 것. 이번 리뉴얼은 초점은 모터스포츠를 모티브로 한 스포티하고 다이나믹한 젊은층을 코어타깃으로 설정,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기본 이미지를 한껏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용기디자인 또한 사용의 편리함을 강조하기 위해 펌프 타입 용기를 개발, 젊음의 파워와 스피드로 대변되는 역동성을 극대화시켰다.



● 개발 배경

최근 젊은 층들을 중심으로 시속 300Km의 스피드, 고막이 찢겨져 나갈 듯한 굉음 등 터프함과 열정으로 대표되는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스포티하면서 다이내믹한 `모터스포츠 패션`이 패션 리더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고 세련됨의 척도를 나타내는 하나의 중요한 패션코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스포츠 브랜드인 `휠라`에서 이를 모티브로 한 남성제품을 개발하게 된 것.



특히 개발 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용기디자인으로서 기존 남성화장품의 천편일률적인 초자용기에서 벗어나 기능성과 사용성을 고려해 펌프타입의 용기를 개발함으로써 젊음의 파워와 스피드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내용물에서는 아웃도어 스포츠는 물론 야외활동을 즐기는 젊은 남성을 타깃으로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공해나 매연 등의 도시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도록 도움을 주는 성분들로 구성됐다.



● 브랜드 구성 & 컨셉

휠라워모는 애프터쉐이브(130ml)와 모이스춰포뮬라(130ml), 그리고 하이드로 컬러로션(50ml)의 증정용으로 구성돼 있다.



휠라워모의 브랜드 컨셉은 잦은 세안이나 면도로 인한 생활 스트레스, 공해나 매연 등의 유해환경에서 비롯되는 도시 스트레스로부터 지치고 상처받기 쉬운 남성들의 피부를 보호해 촉촉하고 편안하게 유지시켜 주는 남성 스킨케어.



● 주요타깃

진부한 컨셉의 `성공한 남성` 또는 여자보다 예쁜 `꽃미남` 이미지가 아닌 남들과 다른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패션리더.



새롭게 부상되기 시작하는 모터스포츠에 관심이 있으며 이를 모티브로 한 모터스포츠 패션에 매력을 느끼는 남성으로 자신이 직접 하지는 못해도 모터스포츠가 주는 스피드와 짜릿한 스릴을 좋아하는 남성을 타깃으로 한다.



● 제품별 특징

△ 휠라 워모 애프터쉐이브(130ml) : 잦은 세안이나 면도, 공해나 매연 등의 유해환경으로 민감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남성들의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생동감있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남성용 화장수. 피부에 건강을 부여해주는 마노리브(manolive)와 풍부한 보습성분인 넥타퓨어(nectapure)가 함유돼 건조와 거칠음을 막아주며 야바산타(yerba santa) 성분이 피지밸런스를 조절하여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 휠라 워모 모이스춰 포뮬라(130ml) : 매일 반복되는 생활 스트레스와 도시 스트레스로부터 지친 남성의 피부에 유분과 수분을 적절히 공급해 줘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남성용 로션. 피부에 건강을 부여해주는 마노리브(manolive)와 풍부한 보습성분인 넥타퓨어(nectapure)가 함유돼 건조와 거칠음을 막아주며 야바산타(yerba santa) 성분이 피지밸런스를 조절하여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



△ 휠라 워모 하이드로 컬러로션(50ml) : 균일하지 못한 피부톤을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커버해주며 칙칙한 피부색을 환하게 표현해주는 남성용 컬러로션. 3차원 젤링 시스템으로 촉촉한 피부상태를 장시간 유지시켜 주며 실리카와 셀룰로오스 파우더의 이중 피지조절효과로 피부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 주요 향취

휠라 워모의 주요향취는 우디 그린 프루티(woody green fruity). 베르가못, 갈바늄 등의 시트러스 그린 향이 미들노트의 그린후루티향과 함께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부드러우며 베이스노트의 세다우드, 샌달우드 등의 우디향이 남성다운 면을 느끼게 한다.



● 용기디자인

휠라 워모의 용기디자인은 레이싱(racing)에서 느끼는 스피드, 스릴 등 젊음의 파워를 모티브로 남들과 다른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패션리더를 위한 디자인이다.



젊음의 파워와 스피드는 기하학적 형상의 직선으로 표현했고 부드러움과 편안함은 용기 전후면의 라운드 처리로 표현했다.



또한 프로텍트(PROTECT)개념의 용기로 후면에 창을 내어 내용물의 사용여부를 볼 수 있도록 배려했고 특이할 점은 펌프의 방향을 측면으로 조정해 새로운 변화를 추구했다는 점.



용기의 기본컬러는 스피드하고 경쾌한 이미지인 블루톤으로 했으며 기능성과 사용성을 고려해 펌프타입의 용기를 디자인했다. 펌프의 색상은 젊은 남성의 액티브한 이미지인 레드로 처리했다.



패키지 또한 전체적으로 경쾌한 블루톤과 모터스포츠를 나타내는 체커문양으로 디자인해 레이싱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한층 더 강조했다.



● 주요 마케팅 전략

휠라코리아는 이달 휠라워모의 새로운 출발을 계기로 전문지, 패션지 광고 게재, 포스터 제작 등을 통해 브랜드 홍보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오는 13일까지 패션바자·마리끌레르·에스콰이어 등을 발간하고 있는 가야미디어의 온라인 사이트인 아이키스유닷컴과 블랙데이 공동 이벤트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14일에는 `우울한 블랙데이는 가라. 아직 마음속 사랑을 고백하지 못하셨나요? 아이키스유닷컴(ikissyou.com)에서 달콤한 키스와 함께 사랑을 전해 보세요!`라는 컨셉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당첨자 77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휠라 워모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www.fil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