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을 위한 당당한 `사치와 유혹`
자신만을 위한 당당한 `사치와 유혹`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4.03.08 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럴 우디 무스크·우디 스파이시에 관능적 느낌 담은 패션향수
지난해 랑방 에끌라 드 아르페쥬 발매와 함께 향수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코익이 2004년 공격적 경영의 일환으로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 폴 스미스 퍼퓸의 도입을 결정, 제품라인 확장에 나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02년 1월 1일자로 랑방 향수의 국내 수입·판매권 계약을 체결한 (주)코익(대표이사 김근)이 향수 수입·판매업체로 변신, 랑방 에끌라의 발매에 이어 이번 폴 스미스 브랜드의 국내 판매권을 확보함에 따라 이달부터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돌입한 것.



㈜코익은 폴 스미스의 새로운 시그너처 향수 폴 스미스 익스트림의 발매를 시발점으로 지속적인 라인업과 영업력 강화를 통해 향수전문유통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편집자 주>



● 브랜드 컨셉

영국이 낳은 대표적 디자이너 브랜드인 폴 스미스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모던한 감각을 기본 테마로 세계의 패션 시장을 리드하며 유럽을 비롯 북미, 아시아 등지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어왔다.



2000년 5월 폴 스미스 포 맨과 포 우먼의 발매하면서 향수시장에 뛰어든 폴 스미스는 개성 넘치는 패션 컨셉을 향수에 고스란히 적용,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향취와 혁신적 디자인의 용기로 2000년 미국과 영국 향수 협회에서 수여하는‘올해의 향수상’을 수상하는 등 향수시장에의 진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로마테라피에 근거한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기조로 익스트림, 런던 등의 서브 브랜드 개발에 나서고 있는 폴 스미스 퍼퓸은 세계 패션과 뷰티 시장을 타깃으로 시즌별 개성있는 향수들을 개발하며 지속적인 브랜드 세계관을 형성, 두터운 마니아층의 지지를 바탕으로 한 확고한 향수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폴 스미스 익스트림 컨셉

일본 등지에서의 테스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력을 인정받은 폴 스미스 익스트림은 뿌린 듯 뿌리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향취를 기본으로 하며 개성있는 컬러의 독특한 용기를 주안점으로 내세워 세계의 세련된 패션리더들을 매혹시키고 있다.



이달부터 ㈜코익을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폴 스미스 익스트림은 자신만을 위한 당당한 사치와 유혹을 기본 컨셉으로 남성성과 여성성을 살린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향취와 강렬한 스트라이프 모양의 용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극명한 대비의 스트라이프 문양은 감각파 패션리더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으며 카시목 등 독특한 소재에서 추출한 자연스러우면서도 흔하지 않은 향기는 나만의 개성을 중시하면서도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느낌으로 대인관계를 중요시하는 전문직 프로페셔널에게 생활속의 필수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제품특징

컬러풀한 보틀에 담겨진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이 향수는 포 우먼과 포 맨으로 구성되었으며 각각 ‘플로럴 우디 무스크’, ‘우디 스파이시’의 구조로 블랜딩해 관능적 느낌을 담아냄과 동시에 여성성과 남성성을 극대화시키는 구조로 디자인됐다.



`플로럴 우디 무스크`의 폴 스미스 익스크림 포 우먼은 만다린 오렌지·프리지아·블랙 커런트의 톱노트를 통해 화려하고 사랑스러운 첫인사을 강조한다.



이어 카시목·헬리오트로프·바이올렛 등의 미들노트를 통해 현대적 관능미와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베이스노트로 배합한 샌달우드·앰버·무스크는 관능미를 극대화하며 자연수러운 우아함을 강조하여 절제된 성숙미를 선사한다.



우디 스파이시를 주요향조로 하는 폴 스미스 포 맨은 카다못·너트맥·베르가못 등에서 비롯된 활달함과 생동감을 시작으로 제라늄, 인센스의 깊이감을 통해 향에 대한 독특한 인상을 강화하고 있으며 우아하고 현대적인 무스크와 부드러운 통카빈과 향나무에서 비롯한 우아함을 베이스로 감각적 남성미를 형성하는 동시에 편안함을 준다.



폴 스미스와 오랜기간 작업을 함께 해온 건축가 소피 힉스의 손을 거쳐 탄생한 투명 솔리드 보틀은 폴 스미스만의 유명한 스트라이프 문양을 덧붙여 독특한 패션감각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투명하면서도 묵직한 느낌의 광고 비주얼은 인물 모델 등의 부수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스트라이프 문양의 향수 보틀과 로고만을 클로즈업하여 강렬한 느낌을 창출하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다.



광고작업을 진행한 포토그래퍼 산드로 소다노는 강렬한 직광을 사용하여 제품의 이미지를 대담하게 강조하였으며 주목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 제품구성

폴 스미스 익스트림은 크게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나뉘며 각 30ml·50ml·100ml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 남성용 애프터 쉐이브 로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애프터 쉐이브 로션에는 폴 스미스 익스트림 포 맨과 같은 우디 스파이시계의 향을 가미하여 향취를 살렸으며 면도후 피부를 효과적으로 수렴해 자극을 줄이고 피부 보호 효과를 볼 수 있다.



● 마케팅전략

코익은 폴 스미스 익스트림 발매를 기해 보다 적극적인 광고·홍보활동을 펼치고 인쇄매체를 통한 제품의 노출도를 높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소비자 접점에서의 샘플링 이벤트, 미니어처 증정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에 대한 사용기회 확대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 영업전략

코익은 또한 브랜드 이미지의 고급화 및 효율적인 가격정책 운영의 일환으로 우수매장 위주의 거점영업을 실시, 유통질서 확립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각 매장에 폴 스미스 익스트림의 브랜드 이미지를 살린 디스플레이용 테스터대를 공급, 제품에 대한 소비자 주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코익은 이외에도 폴 스미스 익스트림의 영업촉진을 위한 인센티브제를 도입하고 딜러 마진을 최대화하는 가격정책을 마련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영업전략을 고수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