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로 완성한 `프리미엄 바디케어`
NT로 완성한 `프리미엄 바디케어`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4.04.2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화장품 개발 노하우 접목…새 바람 예고
고기능 자연성화장품 전문기업인 한국코스모화장품(대표 양봉임)가 `SSCRDA` 바디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 바디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그간 스킨케어 특히 기능성 제품에 주력해온 한국코스모화장품은 기능성화장품 개발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디제품에 접목함으로써 바디제품의 차별화와 고급화를 시도한 브랜드가 바로 `SSCRDA` 바디라인.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바디케어어서도 프리미엄급 제품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취지하에 개발된 이번 제품은 엄선된 최상의 원료와 나노테크놀러지의 접목 등 최고품질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한국코스모화장품의 굳은 의지도 담겨있다. <편집자 주>



● 브랜드 개발배경

전신피부는 얼굴이나 두피의 노출 부위에 비해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관리에 있어서 소홀한 부위. 전신은 피지선의 분포가 적어 피지 분비량이 적고 따라서 건조해지기 쉽다.



또한 땀 배출에 관여하는 아크린선과 체취액 분비에 관여하는 아포크린선의 분포로 땀과 체취액으로 인한 청결 상태에 항상 신경을 써야하는 환경에 있다. 항상 옷과의 접촉으로 마찰에 의해 민감한 피부상태를 유지함에도 불구하고 옷속에 가려져 있어 다른 노출 부위와는 다르게 관리에 있어 소홀하게 되고 그러다보니 피부질환이나 세균에 의한 감염 등의 증상들을 주로 호소하는 부위 또한 이러한 가려진 부분들이다.



`SSCRDA Body Line`은 이러한 바디 피부의 특성을 고려해 자극은 적으면서도 깨끗한 세정효과와 함께 피부에 부족한 수분과 유분을 적절히 공급해 부드러움과 탄력을 줘 최상의 바디 피부로 가꿔 줄 수 있는 체계적인 제품으로 개발됐다.



● 브랜드 컨셉

SSCRDA 바디라인의 주요 컨셉은 `Body Care with Nano-Technology`, 즉 나노테크놀러지를 활용한 바디제품의 개발이다.



최고의 나노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코스모화장품은 이번 제품에도 독창적인 나노기술을 접목, 각종 영양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바디 피부에 보습과 영양·유연 효과를 공급해줄 뿐 아니라 향의 지속력도 높여주어 기분 좋은 느낌을 오래도록 느낄 수 있게 해준다.



SSCRDA 바디라인에 적용한 나노기술(Nano-Technology)의 성분들은 다음과 같다.



△ Cosmosome 25-Na(코스모좀 25-Na) : 케비어 추출물 및 25종의 미용 성분을 나노기술로 안정화하여 피부에 깊숙이 전달해주는 영양 집합체로서 한국코스모화장품의 대표적인 나노좀 물질.

△ Cerazelsome(세라젤좀) : 불용성 물질인 세라마이드(Ceramide)와 아질레익 애씨드(Azelaic acid)를 나노 리포좀으로 안정화시켜 피부 각질층의 지질 장벽을 형성해 보습력을 증강시키고 항균효과로 바디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시킨다.

△ Nanosolve Vitamin E Acetate(나노솔브 비타민 E 아세테이트) : 유용성 비타민 E 아세테이트를 나노 유화방식의 새로운 기술로 가용화해 오일-프리(oil-free) 처방인 스크럽 제품에서 그 효능과 침투력을 강화시켜 피부 노화를 지연·방지하고 피부 유연성을 증가시켜 준다.

△ Nano-HNS(나노-HNS) : 천연 레시친을 이용하여 비타민 A·E·C·D와 세라마이드, 실크 복합체를 나노좀화한 것으로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주어 노화를 지연·방지한다.

△ Lemonsome(레몬좀) : 살균, 수렴, 가려움과 각질을 없애주어 피부를 부드럽고 빛나게 해주는 아로마테라파 효능의 레몬 에센샬 오일을 나노좀에 담아 향의 지속력(Long-Lasting)과 함께 효능·효과를 증대시켜 준다.



● 제품구성 & 특징

△ 플랜틀리 클리어 바디폼(200g) : 스킨 케어의 폼 클렌징 제품을 바디제품에 맞도록 개발한 크림 타입의 클렌저로 한층 더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각종 노폐물과 오염물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주고 매실 추출물, 알로에 추출물, 나노-HNS을 함유해 세정 후 민감한 피부에 보습과 진정효과가 우수하다.



△ 마일드 스케일링 바디스크럽(200g) : 피부에 쌓인 노화된 각질들을 제거해주는 각질관리용 제품으로 파파야 추출물과 마이크로왁스를 이용한 균일하고 부드러운 스크럽들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여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며 석류추출물과 코스모좀 25-Na, 나노솔브 비타민 E 아세테이트를 함유하여 피부를 밝고 부드럽게 유지시켜 준다.



△ 나노-후레쉬 바디로션(265ml) : 잦은 샤워등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전신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항상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제품으로, 코스모좀 25-Na와 나노-HNS를 함유하여 샤워 후 즉각적인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공급하고 레몬좀으로 은은한 향이 지속되어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준다.



△ 나노-후레쉬 바디 크림(150g) : 생활환경의 변화와 피부노화 등으로 생기를 잃고 건성화 되는 전신 피부에 탄력과 유연효과를 부여해 주는 제품. 아토피 등의 원인이 되는 피부건조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하여 언제나 깨끗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 준다. 세라젤좀, 코스모좀 25-Na, 나노-HNS 등 나노좀화된 성분들의 빠른 피부 흡수력과 광물성 오일을 배제한 식물성 오일 처방으로 사용감이 산뜻하고 끈적임이 없다. 또한 레몬좀으로 은은한 향이 지속되어 상쾌한 기분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준다.



● 영업·마케팅 전략

한국코스모화장품의 마케팅 전략은 기본적으로는 우수한 제품력에 승부한다는 것이다.



이번 바디라인 역시 철저하게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이 전략 아닌 전략.



특히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워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저가의 브랜드들이 가격경쟁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저가 제품과 차별화되는 질적인 우수함과 임상적 효능으로 소비자들이 다시 찾게 만든 다는 것이 한국코스모의 설명이다.



이번 바디라인 `SSCRDA`는 기능성화장품으로 이미 인정받은 브랜드이며 바디라인에 SSCRDA 브랜드를 그대로 사용한 것은 고기능성의 이미지를 바디제품에도 그대로 이어 가고자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따라서 한국코스모는 이번 제품의 출시로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서 확립한 한국코스모화장품의 위치를 바디 제품에 까지 확대하는 기회로 생각하고 있으며 더불어 지사와 전문점에도 프리미엄급 바디라인의 구축으로 바디제품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