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ㆍ제약ㆍ식품원료 전문 공급업체
화장품ㆍ제약ㆍ식품원료 전문 공급업체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2.02.0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료산업의 현장-10 풍림무약(주)



풍림무약(주)(대표이사 이중철)은 지난 1974년에 설립돼 신뢰, 사명감, 최선을 회사 이념을 삼고 화장품, 제약, 식품원료를 전문으로 공급해 온 회사다. 지난 91년 경기도 화성군 향남면에 제약공업단지를 세우고 93년 KGMP를 구축하면서 본격적인 OEM 사업을 시작했다.



주요 사업분야로는 제약, 화장품, 식품, 기초화학, 무역 사업이 있으며 이중 화장품 분야에서 스킨과 헤어케어 제품, 염색제, 비타민 C 유도체, 유화류 제품 등의 원료를 이탈리아와 일본 등으로부터 수입해, 국내 메이커에 공급하고 있다.



풍림무약은 특히 제약원료사업에도 경쟁력을 지니고 있어 아쿠아 코팅기술은 국내 처음으로 특허기술을 출원했다. 제약부문의 기술력은 화장품 분야에도 힘을 실어줘 3년 전 이탈리아와 수입계약을 맺고 염모제를 공급, 가격안정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 미백기능성 제품의 원료는 일본 니코 케미컬사와, 메이크업 제품의 원료는 토시키 피그먼트사와 계약을 체결해 국내에 공급중이다. 세이와 카세이사와는 샴푸, 린스, 헤어트리트먼트의 원료를 수입 중이며 생활용품에 들어가는 베이스 원료들은 일본에 수출하고 있다.



KGMP에 따른 연구력과 장비를 보유함에 따라 정제, 캡슐 등 다양한 형태의 약품들을 생산중이며 국내 유명 식품회사들의 주문생산을 의뢰 받아 식품 베이스 원료를 공급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화장품, 테크노화학 분야 등 제품과 원료 파트별로 해외 유수의 회사를 선별하고 이들의 선진원료를 국내에 소개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기사입력일 : 2002-02-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