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도시남성의 `중후한기품`
세련된 도시남성의 `중후한기품`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6.15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캐리어 시스템 통해 `피부웰빙` 실현
웰코스(대표 김영돈)는 프리미엄 남성브랜드 `도무스 옴므`를 출시,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해 과일나라화장품에서 웰코스로 사명을 변경한 이후 발매되는 첫 브랜인로 `과일나라`의 중저가 이미지를 벗어버리기 위한 하나의 신호탄. 이러한 이미에서 도무스 옴므는 향후 웰코스의 이미지업을 주도해 나갈 브랜드라는 점에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보하기 위한 과감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과일나라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한 프리미엄 남성브랜드 도무스 옴므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브랜드 컨셉



도무스 옴므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중·후반 남성의 피부 특성해 최근 남성화장품 트렌드에 적극 대응한 프리미엄 남성브랜드로 사회적인 성공과 함께 자신의 삶을 즐길 줄 아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중·후반의 세련된 도시 남성들을 위해 △ 모던한 디자인 △ 고품격 향취 △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브랜드명인 `도무스`는 현재 `저택`이라는 뜻의 건축용어로 많이 쓰이고 있으며 고대 로마시대의 주거양식 중 단독주택의 주거형태를 의미한다.



고대 로마시대의 도무스는 귀족이나 부유계층의 주거공간으로 `황금궁전`이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로 옛 로마황제 네로의 별장을 지칭하는데 라틴어. 즉 남성적이고 중후한 어감의 브랜드로 웰코스의 가치지향적 남성브랜드를 형상화했다.



● 브랜드 구성·특징



도무스 옴므는 주요 타깃층인 20대 후 에서 30대 중후반 남성의 피부 특성을 파악,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연령증가 등으로 발생한 피부 자체의 회복기능 저하와 번들거림, 푸석거림이 공존하는 남성의 피부고민 해결해 준다.



웰코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W.P.N 콤플렉스·DED(Double effect Delivery)나노공법과 워터캐리어 시스템(water carrier system) 등을 적용시킨 21세기형 고품격 제품이다.



도무스 옴므는 컨트롤 스킨과 릴랙싱 에멀젼·컬러로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2종 세트와 단품 등으로 판매된다.



△ 성분적 특징

- WPN 콤플렉스 : 웰코스의 자체개발 원료로 피부 생리에 필수적인 효능 효과를 주는 10가지 식물을 엄선해 피부에 가장 이상적인 나노좀화(nanosome)로 유효성분의 안정성을 최대한 유지시켜 준다. 10가지 식물성분(은행잎추출물·마치현추출물·우엉추출물·오렌지추출물·인삼 추출물·윌로우박추출물·녹차 추출물·가시오가피추출물·솔잎추출물·감잎 추출물)은 피부의 탄력과 보습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내외적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남성의 피부를 활력있게 가꿔준다.



- 아로마틱 워터(Aromatic Water) : 라벤더·회향나무 등의 워터를 특허받은 공법으로 추출한 것으로 피부 릴랙싱·피부 수딩·아로마테라피 효과를 부여해 준다. 아로마틱 워터는 근본적으로 피부안정은 물론 심신 안정과 균형잡힌 건강상태까지 유지해 피부 웰빙(wellbeing)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 제형적인 특징(DEO (Double effect Delivery))나노공법

- Water Carrier System : WPN Complex를 나노좀에 넣어 유효성분을 안정화 시킨 후 피부 깊숙히 침투시킨 기법으로, 유효성분의 효능 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는 기법이다.



- 라멜라 액정 시스템(Liquid Crystal System) : 유효 성분을 안정화 시켜 피부에 효과적으로 침투시킬 수 있는 기법으로 멀티 라멜라 액정 시스템은 피부 친화력이 우수해 일반 나노 공법보다 우수한 보습력과 사용감을 부여해 준다.



● 제품특징



△ 컨트롤 스킨 : 여성의 1/3밖에 되지않는 수분 함유로 건조해지기 쉬운 남성의 피부에 10가지 식물추출물이(WPN Complex) 하이드로 워터 캐리어 시스템에 의해 남성의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해 피부 잔주름 예방과 탄략을 부여해 준다. 또한 라벤더·회향나무 추출물이 함유된 아로마틱 워터가 남성의 피부 진정과 심신 안정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 릴랙싱 에멀젼 : 번들거림과 수분부족으로 푸석거림이 공존하는 2중적인 남성의 피부에, 라멜라 액정 시스템(Liquid Crystal System)이 유효성분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조절해 준다. 또한 밀의 배아에서 추출한 피토리핀(phytolipin), 하이드랙틴(hydractin)이 내외적 유해자극으로부터 손상입은 남성의 피부를 빠르게 복원시켜 준다.



● 향



도무스 옴므는 프레시 아로마틱 후제아 우디 향조로 맑은 숲의 공기와 같은 프레시함과 잔잔하고 부드러운 아로마틱 우디 향이 조화를 이뤄 품위있고 세련된 남성을 표현한다.



● 마케팅·홍보전략



도무스는 가치 지향적 남성 브랜드로 프리미엄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화장품 전문지 광고, 주요 번화가 지하철 와이드 칼라 설치, 남성 전문지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 출시를 기념해 자사 홈페이지내 이벤트를 계획 중이며, 도무스의 모던하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패션 업체와의 연계 프로모션도 계획 중에 있다.



● 영업전략



도무스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여행용 세트 지원(견본품 지원)과 테스트 마케팅, 현장 밀착 영업, 인적활용 극대화를 통해 영업을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 동시에 철저한 가격 관리와 고마진 보장을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시즌별 기획세틀 구성하여 코너주와 소비자의 변화하는 기호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