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최고기업에 로레알
프랑스 최고기업에 로레알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2.01.2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타임즈, 독창적 문화ᆞ사업방식 호평


로레알코리아(사장 피에르 이브 아르젤)는 최근 파이내셜 타임지의 조사 발표에서 ‘2001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순위와 관련, 국가별 기업부문에서 로레알그룹이 프랑스 최고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 전체 랭킹중 소비재 산업부문에서는 일본 소니에 이어 로레알이 2위를 차지하며 세계에서 가장 가고 싶은 50개 회사 중에서는 3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로레알 그룹의 오웬 존스 회장은 가장 존경하는 CEO 30인 중 3인의 프랑스 기업가 중 한사람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로레알이 주주에게 되돌려 주는 이윤과 관련해서는 랭킹 5위에 올랐다.



이와관련해 로레알코리아의 홍보 담당 이선주 차장은 이번 결과가 ‘독창적인 문화와 그 사업방식으로 화장품 분야에서의 리더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자긍심을 피력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파이네셜 타임지가 매년 발표하고 있는 가장 존경하는 회사와 가장 존경하는 기업 총수에 대한 순위 조사에 따른 것으로 이 조사를 위해 파이넨셜 타임지에서 발행하고 있는 Price Waterhouse Cooper 에서는 65개국에서 9백14 기업의 총수와 펀드 매니저를 인터뷰를 거쳐 일반 분야와 각 분야에서 가장 존경하는 회사와 기업 총수 베스트 3 리스트를 각각 집계했다. www.loreal.co.kr" target="_blank">www.loreal.co.kr





기사입력일 : 2002-01-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