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닮은` 토널 스킨케어
`자연을 닮은` 토널 스킨케어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4.02.0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이아콤플렉스 주성분…20대 초반여성 겨냥
초록빛 지구를 닮은 토털 스킨케어 브랜드 `네추어비`가 시판 시장에 상륙했다.



네추어비는 지구를 하나의 생명체로 바라보는 `가이아 이론`을 배경으로 `내추럴 가이아 콤플렉스`를 주성분으로 배합해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20대 초반의 젊은 여성들을 겨냥한 신 브랜드.



이와관련해 지난해 9월 대형할인점에 네추어비 바디케어 라인을 먼저 선보였던 엔프라니(대표이사 사장 김해관)는 올 1월부터 스킨케어 라인 도입과 함께 새 브랜드 `네추어비`를 전문점 시장에도 선보여 시판 공략을 위한 제2라운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대리점 이원화 전략에 따라 27세를 타깃으로 하는 엔프라니와는 별도의 대리점을 모집, 1분기내에 20개에서 25개의 대리점을 모집한다는 계획 아래 1월 한달간 이미 8개의 대리점을 확보했다.



현재 대리점 개설속도가 기존 엔프라니보다 빠르다는 점도 네추어비에 거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브랜드 네추어비의 브랜드 출시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브랜드 철학

생생하게 약동하는 대자연 속에서 매일매일 새로운 생명이 태어난다.

네추어 비는 대자연과 마찬가지로 서두르지 않는다. 하루 아침에 달라지는 변화를 추구하지 않는다. 다만 서두름 없이 완벽한 아름다움을 향해 나아갈 뿐이다.



◆ 브랜드의 네이밍

Natuer BE:(네추어 비:)는 Naturalize(자연에 따르게 하다)와 ∼er의 합성어. 가장 수수한 근원적 상태, `BE`를 결합한 것으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따르는 사람들을 위한 기초 화장품의 새로운 이름이다.



◆ 성분특징

▲내추럴 가이아 콤플렉스(Natural Gaia Complex)

스위스 코스메토 켐 연구소와 엔프라니 피부과학 연구소가 공동 개발하여 전세계적으로 네추어 비:에만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성분이 세계 6대륙 각 지역의 생명 에너지를 담고 있는 10여종의 자생 식물에서 추출한 식물계 복합 성분으로 각 지역의 생명 에너지가 심신에 전달되어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내추럴 가이아 콤플렉스는 저자극과 스트레스 완화, 고보습 등의 효능을 준다.



먼저, 아시아 지역에서 화이트 티와 자바티, 자스민을 선택했다. 오스트레일리아 지역에서는 보습력이 탁월한 유칼립투스,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루이보스 티, 유럽지역에서는 피부에 활기와 에너지를 전달하는 아이슬랜드 모스, 피부자극을 완화하는 에델바이스를, 북 아메리카지역에서는 피부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호손과 아가베를 배합성분으로 골랐다. 이어 남 아메리카지역에서는 영양 보습력이 우수한 아보카도가 내추럴 가이아 콤플렉스의 일원으로 배합됐다.



▲피텔렌(Phytelene EGX 244)

콘플라워, 라임트리, 메리골드, 와일드 카모마일, 세이트 존스 워트, 로만 카모마일 등 6가지 식물의 꽃에서 정제한 꽃 추출성분으로 피부 자극과 염증을 완화시켜준다.



▲기타

약용식물로 알려진 마치현 추출물과 울금 추출물, 스위스 알파인 허브 등도 네추어 비의 생명력을 배가한다.



◆ 제품특징&구성

성분과 컨셉 모두 화단 속에서 길러진 인위적인 자연이 아니라, 광활하고 웅장한 대자연 속에서 자라난 생명력 넘치는 자생식물을 담고 있는 자연친화적인 스킨 케어 제품들로 저자극의 뛰어난 보습효과와 안티스트레스효과가 돋보인다. 향은 트랜스패런트 플로랄로 신선한 과실의 향취와 섬세하고 우아한 플로랄 향이 은은한 화이트 머스크 향취와 어우러져 자연 속을 거니는 듯 편안하고 투명한 공간감을 느끼게 한다.



네추어비 기초라인은 촉촉한 타입과 산뜻한 타입의 2가지 피부 타입으로 구분한다. 피부타입에 따른 제품 구분이 아니라 사용감 중심의 제품이 구성돼 있어 계절이나 외부 환경에 변화하는 피부 상태나 선호하는 사용감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1만8천원대를 중심으로 한 베이직라인을 비롯해 클렌징라인과 바디라인 등 12품목으로 구성됐다.



◆ 브랜드의 타깃

현대사회는 환경공해와 더불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생활 곳곳에 숨어있다. 네추어 비:는 이러한 스트레스와 공해로에 찌든 여성대에게 자연의 생명력과 에너지를 전달하는 저자극성 화장품을 목표로 한다. 또한 근래 유행하고 있는 웰빙 트렌드에 맞춰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20대 초중반의 젊은 여성에게 소구하는 자연 친화적 브랜드다.



◆ 마케팅 전략

모델의 모습이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기존 광고들과는 차별화했다. 기본적인 네추어 비의 자연친화적인 컨셉과 걸맞게 대자연의 조화와 질서라는 브랜드의 철학과 정신을 동시에 구현해내기 위해서, 대자연의 섬세하고 마이크로한 이미지와 웅장하고 매크로한 이미지를 동시에 광고 비주얼로 담아내고 있다. 모델의 모습이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기존 광고들과는 차별화했다.



이같은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따라 분기별로 네추어비의 아이콘인 `essence from nature` 아래 자연과 지구를 생각하는 브랜드 철학을 일관성있게 이미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 퀄리티`를 앞세워 철학이 있는 브랜드 마케팅으로 감성이 풍부한 20대 초중반의 젊은 여성을 공략한다.







[가이아 이론이란]



네추어비의 핵심 성분인 내추럴 가이아 콤플렉스의 개발 배경이 된 `가이아 이론`이란 영국의 과학자 제임스 러브록이 ‘지구상의 생명을 보는 새로운 관점(1978년)’이라는 저서를 통해 주창한 환경이론. 가이아란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대지의 여신’을 가리키는 말로서, 지구를 뜻으로 지구상의 환경과 자연, 생명과 토양, 기후 등이 긴밀한 관계를 맺으며 공생하는 유기적인 생명체로서 지구를 인식하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이 이론은 지구상에서 자행되고 있는 인간의 환경파괴문제 및 지구온난화 현상 등 인류의 생존과 직면한 환경문제와 관련하여 많은 과학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