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기능성라인 `색깔있는 변신`
이중 기능성라인 `색깔있는 변신`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4.01.14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름고민·자외선 차단 `입체적 대안`제시…3종 라인업
한국화장품(대표이사 사장 김두한)의 시판 주력브랜드이자 기능성 화장품의 대표주자인 A3F[on]이 색깔있는 변신을 시도했다.



오는 4월이면 브랜드 출시 3년을 맞는 A3F[on]이 기존의 기능성화장품의 이미지를 살려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인 것. 지난 5일부터 전국 전문점가에 출시된 A3F[on]의 이중기능성 색조제품이 그 주인공들이다.



주름개선과 자외선 차단 등 이중 기능성 베이스 메이크업 3종으로 구성된 A3F[on]은 올해 브랜드 포지셔닝 안정화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확보, 그리고 브랜드 파워 강화에 따른 매출 볼륨 확대로 시너지 효과를 얻는다는 목표다. A3F[on] 베이스 메이크업 발매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개발배경

고급 기능성메이크업 시장에 대한 재조명. 색조도 기능성 시대가 도래했다는 말 그대로 베이스 메이크업의 기능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는 데 주목했다.



현재 화장품 시장에서 고가의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고가 기능성 브랜드의 스킨케어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면서 고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위해 A3F[on]에서 주름개선과 자외선 A, B 차단이 가능한 이중 기능성 색조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했다.



30대 타깃 연령대의 최대 고민인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된 A3F[on]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은 고기능성이면서 타사와 차별화된 주름에 포커스를 맞춰 자외선까지 완벽하게 차단함으로써 색조의 기능성 시대를 활성화시키는데 기여한다는 목표다.



◆ 제품 특징

세월의 흐름에 따라 건조해지는 피부와 늘어나는 주름, 잡티 등은 더 이상 단순한 커버만으로 해결할 수는 없다. A3F[on]은 화장을 하면서도 피부건조, 잡티, 주름 등을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주름은 개선시키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피부가 숨쉬듯 지치지 않고 건강하게 유지되어 피부 노화에 대한 고민을 화장으로 도와준다.



◆ 제품 컨셉

자외선과 생리적 요인 등에 의한 세월의 흔적들을 자외선 A와 B의 차단과 주름개선 성분 아데노신으로 노화에 적극 대처하는 기능성 색조 제품이 메인 컨셉. 화장을 하면서도 여성의 피부 고민인 주름을 입체적으로 해결해 주는 데 포커스를 두었다. <표 참조>



◆ 3대 성분 특징

▲ 아데노신(Adenosine)은 생물이 활동하는데 있어서 ATP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세포내로 쉽게 흡수돼 생체내에서 합성되며 각종 대사를 조절하는 중요한 물질로 미국 메사추세츠 의과대학의 연구결과를 통해 아데노신의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현재 국제 특허 공개 제 WO 00/24365 A1호이며, 국내 특허 공개 제 2001-80324호의 신성분이다.



▲ 실크 에센스, 실크 파우더 (Silk Essence, Silk Powder)는 실크에서 추출한 에센스와 파우더로 바를 때는 부드러운 터치감을, 피부에는 수분 공급과 유수분 밸런스 유지로 실키하고 촉촉한 피부 느낌을 살려주는 미용성분.



▲ 트리플 스캐터 파우더 (Triple Scatter Powder)

빛을 산란시켜 주는 3중 코팅 파우더가 피부의 결점과 주름을 자연스럽게 커버하여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한다.



◆ 제품 구성

A3F[on] 링클 케어 베이스 메이크업은 메이크업 베이스 SPF13 / PA+ (35ml)와 파운데이션 SPF20 / PA++(35ml), 라이트케어 트윈케익 SPF 28 / PA++(14g)으로 구성됐다.



블루 그린 컬러의 베이스 메이크업은 붉고 칙칙해진 피부톤을 균일하게 표현하며 자외선 A와 B를 차단해 주름생성을 예방하고 아데노신을 함유해 주름을 개선시켜 주는 이중 기능성 메이크업 베이스다.



A3F[on] 링클 케어 파운데이션은 주름, 다크서클, 잡티 등의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며 자외선 A와 B를 차단해 주름 생성을 예방하고 아데노신을 함유해 주름을 개선시켜 주는 이중 기능성 파운데이션이다. 컬러는 13호 라이트 베이지, 21호 베어 베이지, 23호 리얼 베이지 등 3가지.



실크 파우더 함유로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피부가 숨쉬듯 지치지 않고 보송보송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 장점인 A3F[on] 라이트 케어 트윈케익은 피부 화장을 정돈해주며 주름과 피부 결점을 가볍게 커버해준다. 자외선 A와 B 모두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기능성 트윈케익으로 가벼운 커버력을 원하면 퍼프로, 더욱 밀착력있는 화장을 원할 경우 스펀지로 발라주면 메이크업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역시 컬러는 13호 라이트 베이지, 21호 베어 베이지, 23호 리얼 베이지 등 3가지.



◆ 마케팅 전략

`주름이 걱정된다면 메이크업도 달라져야 합니다.` 기능성 브랜드인 A3F[on]의 새로운 링클 케어 베이스 메이크업의 메인 카피는 이번 제품이 어떤 기능을 소구하는지를 보여준다. 이번에 출시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주름개선은 물론 자외선 A, B 차단의 이중 기능성이라는 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브랜드 포지셔닝을 더욱 강화하는데 전략을 집중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이번 색조 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A3F[on]은 거래 전문점을 재정비하고, 전문점 택배 시스템을 재도입해 유통 질서의 안정화를 위한 노력을 해나갈 방침이다.



올해로 3주년을 맞은 A3F[on] 브랜드는 짧은 시간 내에 이미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서 확실한 포지셔닝을 구축한 만큼 2004년에는 브랜드 매출 2백억원 달성 목표와 부동의 고기능성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 강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 A3F[on] 링클 케어 베이스 메이크업은 이중 기능성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으로 고급 기능성 색조시장을 공략, 올해 브랜드 매출 2백억원 달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