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러벌 전략 펴는 에스쁘아
글러벌 전략 펴는 에스쁘아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7.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중동지역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
㈜빠팡에스쁘아(대표 전용호)는 한국시장을 뛰어 넘어 아시아 시장에서도 끊임없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지난 1999년 9월 출시된 글로벌 향수브랜드 에스쁘아는 아시아 최고의 향수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그 동안 글로벌 브랜드전략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온 가운데 현재 중국·캐나다·필리핀·사우디아라비아 등에 수출돼 현지에서 활발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점유를 높여 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마케팅 활동은 독특해서 눈길을 끈다.



에스쁘아는 사우디아라비아에 2001년 5월 첫 수출을 한 후, 지속적으로 수출 규모가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에스쁘아를 수입하는 업체는 다양하고 독특한 방법으로 에스쁘아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



5대의 에스쁘아 홍보차량으로 중동의 걸프 지역 곳곳에 홍보를 하고 있어서 홍보차량은 현지인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는 평가와 함께 영업사원들은 디어 에스쁘아를 위한 이태리제 007모양의 가방을 특수 제작해 열띤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빠팡에스쁘아측의 설명이다.



에스쁘아 관계자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에스쁘아 마케팅 활동은 중동의 거점이 되어서 그 지역에서 최고의 향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빠팡에스쁘아는 아시아에서 향수시장 정복을 하고 세계 향수시장에서 톱 10 에 드는 자리매김을 하기 위한 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www.espoi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