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샤워코롱 영역 구축
신개념 샤워코롱 영역 구축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2.05.0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쁘아 브랜드 가치 계승한 ‘야심작’



(주)빠팡 에스쁘아

오드 에스쁘아 릴랙상뜨·



비딸르 샤워코롱

올해 1월 명실공히 국내 최초의 향수 전문 마케팅 기업으로 독
(주)빠팡 에스쁘아는 심신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최근의 고객 성향과 니즈에 근거해 오드 에스쁘아 샤워코롱 2종(릴랙상뜨·비딸르)을 출시했다.



오드 에스쁘아 샤워코롱 발매에는 20대 여성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에스쁘아 제품의 자매 브랜드로 주부 층까지 타깃 층을 확대하면서 라이트 프래그런스(샤워코롱) 시장까지 석권하겠다는 (주)빠팡 에스쁘아 측의 야심찬 계획이 내재돼 있다.



▲ 브랜드 네임 오드 에스쁘아 릴랙상뜨 샤워코롱(Eau d’eSpoir Relaxante Shower Cologne)과 오드 에스쁘아 비딸르 샤워코롱(Eau d’eSpoir Vitale Shower Cologne)이 제품의 풀 네임이다. 오(Eau)는 프랑스어로 물을 의미하며 릴랙상뜨는 영어의 릴랙싱, 즉 긴장을 풀어주고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향취를 표현한다.



비딸르는 영어의 바이탈과 같은 뜻으로 활력과 신선함을 주는 향을 표현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 프랑스 어로 ‘물’을 뜻하는 브랜드 네임의 오(eau)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오드 에스쁘아의 컨셉은 자연의 한 부분이며 인간 생활의 기본이 되는 물이다.



오드 에스쁘아는 안락함과 활력의 향기로운 물이라는 각각의 이야기를 릴랙상뜨와 비딸르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 브랜드 타깃 오드 에스쁘아 샤워코롱은 자연 지향적이며 향기로운 생활을 추구하고 향을 통해 편안함과 생활의 활력을 얻고자 하는 20대 후반에서 30대 후반에 이르는 연령대의 여성 고객층을 겨냥하고 있다.



▲ 디자인 특징 우선 패키지 색상에서 릴랙상뜨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향취의 이미지를 소프트 핑크로, 비딸르는 푸른 잎의 싱그러움과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옐로우 그린으로 표현했다.



용기는 컨셉인 물의 수직적인 흐름을 표현했으며 캡은 에스쁘아 브랜드가 보유하고 있는 고유의 꽃 이미지를 그대로 적용했다. 용기가 굴곡 있는 표면으로 처리돼 촉각적으로 물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도록 디자인됐다.



오드 에스쁘아는 에스쁘아의 기본 향취를 근간으로 컨셉에 따른 두 종류의 향취를 제품으로 선보이게 된다. 기존 에스쁘아 향수는 상큼한 과일과 싱그러운 푸른 잎사귀로 시작해 풍부한 꽃의 향기를 느낄 수 있으며 피부에는 샌달우드와 머스크의 부드러움이 남는 향기다.



오드 에스쁘아 릴랙상뜨 샤워코롱은 이러한 에스쁘아의 향취 중에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극대화한 제품. 탑 노트에서 달콤한 블랙 커런트와 푸른 잎사귀를 느낄 수 있으며 미들 노트에서 화려한 꽃인 피오니·바이올렛·장미·백합의 에센스 오일 향기를 맡을 수 있다.



베이스 노트에서는 향을 화려하고 투명하게 해주는 머스크와 부드럽고 따뜻한 바닐라 앱솔루트와 풍부한 샌달 우드의 향을 느낄 수 있다.



오드 에스쁘아 비딸르 샤워코롱은 에스쁘아의 향취 중에 싱그러움을 극대화해 활력과 생기를 부여하는 제품. 달콤 상큼한 향을 가진 버가못을 시작으로 홍차 향과 벌꿀, 허브 세이지를 함께 느낄 수 있어 행복감을 주고 심신의 피로를 해소해 주는 티로즈와 백합, 향긋한 화이트 프리지아를 중심으로 하여 샌달 우드와 머스크로 마무리된다



오드 에스쁘아 릴랙상뜨·비딸르 샤워코롱은 화장품·향수 전문점을 중심으로 한 시판 경로를 선택했다. 발매 전부터 체계적인 제품 교육을 강화해 에스쁘아 브랜드 자체의 이미지를 높일 뿐만 아니라 샤워코롱 시장을 새롭게 재편할 전략적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드 에스쁘아는 주 타깃 층 대상의 웹사이트와 브랜드 이미지를 서로 공유 할 수 있는 업체와 코-마케팅을 중심으로 브랜드 홍보 활동에 역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소비자와 전문점주를 위한 엽서형 전단지를 제작, 배포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지속적인 인쇄 매체 홍보활동을 통해 제품의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사용 기회를 넓힌다는 측면에서 별도로 향수 감각의 미니어처를 개발해 현장 판매 프로모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향수 전문 마케팅 기업으로서의 영역과 위상 확보를 위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는 (주)빠팡 에스쁘아는 지속적인 제품 선호도 조사와 시장 조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분석·반영한 제품들을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계속 높여감으로써 아시아 지역 최고의 향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