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이 만든 ‘미용 전문제품’
미용인이 만든 ‘미용 전문제품’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2.02.2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모니아 프리’ 환경친화적 제품 … 미국서 특허 획득

기업이념은 환경·교육·윤리 앞세운 ‘3E’

유통혁신 통해 미용환경·수익개선 앞장

●훠룩시스템코리아 ‘썬글리츠’ 발매전략
·1983년 미용사 훠룩 샤미 창업 … 세계 45개국서 3억달러 매출



훠룩시스템코리아(주)는 미국 훠룩시스템즈의 한국지사다. 참고적으로 훠룩시스템즈는 미용인으로서 화학을 전공한 훠룩 샤미(Farouk Shami)가 지난 1983년 설립한 회사.‘환경(Environ-ment)’과 ‘교육(Education)’, 미용사를 최우선으로 하는 ‘윤리(Ethics)’ 등 3E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다.

인체에 해로운 화학제품의 사용을 줄여 미용실과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고 제품과 기술, 마케팅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지원과 미용실 전용 제품만을 생산공급해 미용인의 경제적 안정을 돕고 이익을 환원한다는 것이 주내용이다.



미용인 출신인 훠룩 샤미가 미용사의 입장에서 개발한 무암모니아 하이라이팅 제품을 개발하면서 본격적으로 회사의 입지가 서게 된 훠룩시스템즈는 이후로도 암모니아가 들어있지 않은 크림컬러와 수성컬러, 아로마쉐이드, 바이오글리츠 퍼머 등 염모제와 탈색제, 펌제 등을 출시하면서 미용사의 건강과 수익을 보장하는 회사로 방침을 이어나가고 있다.



·암모니아 프리(Ammonia Free)로 50년만에 미국특허 취득



훠룩시스템즈는 특히 기존의 염모제와 탈색제, 펌제 등에 함유된 암모니아가 모표피를 열어주는 작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일종의 원칙에 예외를 가한 데서 그 특징을 찾을 수 있다.



암모니아가 피부, 눈, 호흡기관, 위장내 시스템, 중추신경, 심장혈관 등에 해를 줄 수 있다는 각종 연구와 임상자료를 근거로 암모니아를 대체하는 모노에따놀라민을 사용했다는 대목이다.



이는 지난 1933년 인공 염모제 발명 이후 50년 이상 변화가 없던 헤어 컬러 시장의 새로운 발견(미국특허 5224964)으로 한단계의 과정으로 코팅과 하이라이팅, 염색이 동시에 된다. 기존의 염모제가 염료(Dye)만 들어있어 산화과정을 통해 착색하는 원리와 다르게 자연유기색소(Organic Pigment)가 함유돼 자연색을 띄게 돼 변색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미용실에 상주하는 디자이너와 스탭 등 내부직원이나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해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절대적으로 미용실에만 판매하는 등 유통라인의 단일화와 차별화를 꾀해 2002년 1월 현재 세계 45개국에 훠룩시스템즈 제품을 공급, 3억 달러어치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전문가용과 일반헤어케어로 구성



제품은 전문가용 컬러 제품군과 하이라이트 제품군, 퍼머제품군으로 구성되며 일반 헤어케어용으로 컬러 향상과 유지에 사용되는 제품, 모발 향상과 유지에 사용되는 제품, 실크 트리트먼트 제품, 탈모 방지 시스템 제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전문가용 컬러 제품군에는 71가지 색상의 크림타입 영구염모제 ‘바이오글리치 칼라’와 액체타입의 영구염모제 ‘바이오글리츠 리퀴드 칼라’, 20개 색상의 반영구적 코팅 염모제 ‘아로마쉐이드’ 등이 있다.



하이라이트 제품군에 1∼4등급까지 하이라이트가 가능한 ‘썬글리츠’와 썬글리츠 브랜드 내 각종 하이라이트와 색상수정을 위한 제품, 그리고 퍼머제품군에 암모니아 프리의 바이오글리츠 펌과 웨이브 등이 있다.



그리고 썬글리츠와 바이오글리츠 브랜드에 각각 헤어케어 제품들이 구성돼 있다. 실크테라피는 헤어케어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모발과 동일한 아미노산이 함유된 헤어케어 제품군이다.

www.faroukkorea.co.kr



·선교육 후공급



제품공급은 반드시 교육 후에 이뤄는 선교육 후공급이라는 원칙을 고수한다. 제품사용의 부작용을 줄이고 전문시장을 보호육성하는 차원에서 만들어놓은 원칙이다.



·교육과 판매의 분리



훠룩시스템코리아는 교육과 마케팅을 시스템에 연결시키되 교육과 판매의 완벽한 분리를 추구한다. 본사는 교육만 지원하고 각 지사가 판매를 전담하는 것이다. 지사는 교육에 대한 부담을 덜고 효율적인 판매를 할 수 있다.



·선결재 후공급의 유통혁신



기존 두발화장품 업체들과 차별화된 훠룩시스템코리아의 유통전략이라면 선결재 후 교육, 그리고 납품이라는 시스템의 도입이다.



이를 통해 각 지사는 최소의 물량으로 판매라인을 구성할 수 있고 미용실은 인살롱 마케팅 교육에 의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