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계 레티놀’ 함유 기능성 제품
‘자연계 레티놀’ 함유 기능성 제품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0.09.1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계 레티놀’ 함유 기능성 제품

피부활력·노화방지·주름개선 … 세럼·크림·아이크림 구성



한국화장품 칼리 프로비타-A 케어 발매 전략



간판 브랜드 ‘칼리’ 이미지
프로비타민-A라고 통칭되는 자연계 레티놀 성분을 핵심성분으로 한 한국화장품(사장 김두환)의 ‘칼리 프로비타-A 케어’가 이달 초 새롭게 소비자들에게 선을 보였다. 한국화장품의 간판 브랜드 칼리에 추가 라인업된 칼리 프로비타-A 케어 라인은 자연계 레티놀을 풍부하게 간직한 프로비타민-A가 피부 깊숙이 작용해 피부의 생기 유지와 노화방지, 주름개선 등의 기능을 발휘하는 기능성 중심의 3단계 시스템 화장품을 컨셉으로 하고 있다.

프로비타민-A 성분은 레티놀의 전 단계로 안정한 상태의 자연계 레티놀로 존재하다가 피부 깊숙이 흡수된 다음 순수 레티놀로 활동하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순수 레티놀 보다 안전해 피부에 저자극적이다. 또 피부 진피 층까지 침투하는 전달체 캐리어에 감싸인 프로비타민-A는 피부 깊숙이에서, 하루종일 레티놀의 효과를 발휘해 생기있고 영양감있는 피부의 실현을 가능케 한다.



개발배경

칼리 프로비타-A 케어 라인은 여타의 제품 구성과 달리 세럼과 크림, 아이크림 등의 3개 품목으로 이뤄져 있다.

한국화장품 측은 이 라인의 핵심 타깃을 ▲ 피부 주름과 부족한 영양감 등으로 고민하는 20대 이후 직장 여성 ▲ 풍부하고 영양감있는 내용물의 성상과 질감을 원하는 여성 ▲ 새로운 기능성 신제품으로 자신의 피부를 가꾸려는 20대 여성 등으로 정하고 라인의 주컨셉인 ‘프로비타민-A를 통한 피부 생기 유지가 가능한 3단계 시스템 화장품’을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라인의 네이밍 역시 제품의 핵심 성분이 즉각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기능적이고 과학적인 이미지의 ‘칼리 프로비타-A 케어’로 선택한 것이다.



제품별 특징

세럼과 크림의 경우 ▲ 피부 속에서 자연계 레티놀(비타민-A)로 부담없이 변화되는 프로비타민-A가 피부 생기를 유지하고 빛나는 피부로 가꿔 주며 ▲ 피부 속에서 서서히 레티놀로 변화하는 프로비타민-A가 레티놀을 장시간에 걸쳐 피부에 전달함으로써 우수한 영양효과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고 ▲ 부드럽고 영양감있게 피부에 녹아드는 사용감으로 윤기있고 풍부한 느낌을 유지시켜 준다는 특성을 공통적으로 보유하고 있다.

세럼에는 프로비타민-A와 화이트 루핀 추출물, 은행잎 추출물이 함유돼 있고 크림에는 은행잎 추출물 대신 마치현 추출물을 함유시켰다.

아이크림은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대중적 소비자의 선택을 만족시키기 위해 신성분 프로비타민-A와 락토카인을 부각시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아이크림은 ▲ 자연계 레티놀로 변화되는 프로비타민-A가 잔주름에 작용해 탄력있는 눈가 피부 실현 ▲ 우유 추출성분 락토카인이 눈가 검은 그늘(다크 서클)을 해소, 칙칙함을 방지 ▲ 무향·무색의 저자극 베이스로 콘택트 렌즈를 착용할 경우에도 부담이 없고 끈적임이 없는 부드러운 질감으로 피부에 촉촉함을 전달한다는 특징을 내세우고 있다.

3개 품목 모두 컬러에서는 프로비타민-A 성분이 시각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주황색 컬러를 채택했으며 패키지의 경우에는 실버를 사용해 이미지와의 동질감을 부여했다.



핵심성분 분석

● 프로비타민-A: 신선한 당근 등의 식물에서 추출한 프로비타민-A의 일종인 베타-카로틴으로 자연계 레티놀 성분이다. 의약품과 식품에 사용되는 안전한 등급의 원료가 적용됐다. 주름개선과 노화방지, 피부 탄력강화 등의 효능·효과를 발휘한다.

● 화이트 루핀 추출물: 콩과 식물 화이트 루핀의 종자에서 얻은 식물성분. 피부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보호막 활성, 수분 공급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 은행잎 추출물: 은행잎에서 추출한 생약성분이다. 신진대사의 활성화, 혈행촉진, 잔주름 개선, 유해산소 제거 등의 기능이 있다.

● 마치현 추출물: 오행초에서 추출한 식물성분으로 우수한 보습과 영양공급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 락토카인: 우유에서 정제, 추출한 성분으로 주름과 미백효과에 우수하게 작용한다. 여기에다 세포활성화와 피부 염증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프로비타민-A의 대명사, 베타-카로틴이란?

분자 1개가 비타민-A 2개의 분자로 나누어질 수 있는 비타민-A의 전단계 물질이다. 베타-카로틴은 인체 내에서 이미 존재해 있는 비타민-A의 양에 따라 적당량만 비타민-A로 바뀌고 나머지는 그대로 저장되므로 약간 많은 양이 흡수되더라도 인체에는 유해함이 없다.

베타-카로틴은 노화방지와 개선, 인체의 정상적인 성장과 질병 저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A의 기능을 그대로 보유하고 독자적으로는 암과 심장질환,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 베타-카로틴은 감귤과 살구, 복숭아 등 과일류와 호박, 시금치, 당근 등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