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틀을 깨라" 과감한 대시
"기존의 틀을 깨라" 과감한 대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04.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링업ㆍ화이티ㆍ아트퓨어ㆍ율무시리즈 내놔








토탈 스킨케어 메이커로서의 위치를 잃고 신규분야를 향해 적극적인 활동을 펴고 있는 일본화장품 메이커가 있다. 쥬쥬화장품이 바로 그 한예이다. 쥬쥬는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개성존중에 의한 수요의 다양화를 배경으로 상품전략을 펴고있다.『기존 카테고리에 얽매이지 않는 상품제호』를 기본정책의 하나로 내건 것이다. 다음에 동사의 `95년봄 신제품 전략을 요약했다.





스타일링업 시리즈





쥬쥬의 신제품제1탄으로 발표된 것이 스타일링업 시리즈이다. 이 신제품으로 쥬쥬는 헤어케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신규 참여하게 된다. 그러나 성숙기에 접어든 화장품업계에서 헤어케어 시장은 안정된 성장 카테고리에 속한다.



때문에 계절마다 각기업은 신제품 투입으로 치열하게 경쟁한다. 이 스타일링업 시리즈의 기본컨셉은「스타일링하기 쉬운 모발, 손상되기 쉬운 모발의 보호」이다. 여학생과 OL사이에서 급속히 퍼지고 있다. 담배나 먼지 등의 불쾌한 냄새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시리즈로 구성했다. 이 상품은 각종 천연식물성분을 비롯해 키트산·콜라겐·알로에엑기스를 주성분으로 하고있다. 제품특성은



① 수분보급 트리트먼트로 촉촉함을 모발에 준다.



② 모발 개선 성분으로 딱딱하게 굳지 않고 모발도 스피디하게 스타일링하기 쉽게 정비해준다.



③ 뻣뻣하거나 잘 끊어지는 모발을 찰랑찰랑하게 해주는 기능을 갖추었다.



④ 식물성 자외선 방지제가 UV-A·B파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⑤ 무향료·약산성으로 현대여성의 취향에 적합하도록 했다.



⑥ 담배와 같은 좋지 못한 냄새에서 모발을 보호해준다.



발매상품은 스타일링업 UV워터 스트레이트용/웨이브용 각180g·880엔, UV칼라워터200mlㆍ780엔 등이다.





쥬쥬 화이티



쥬쥬화장품의 올 봄 중핵상품은「쥬쥬 화이티」개발 컨셉은『1년내내 UV케어, 365일 촉촉하고 하얀피부』.상품내용은 미백과 보습을 겸비한 스킨케어 시리즈이다. 미백과 보습은 스킨케어의 주력 소재. 그런 만큼 각사 모두 이런종류의 제품에 주력을 아끼지 않고 있어 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쥬쥬는 최근 주목한 성분「천연 세라미드 유도체」에 착안해 수분유지 기능과 피부자체가 원래 갖고 있는 외부로부터의 자극에서 피부를 보호해주는 배리어기능을 높인 스킨케어를 지향하고 있다. 최근의 화장품화학에 따르면 각질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와 세포사이에 있는 지질의 40%이상을 차지하는 세라미드가 각질층의 수분유지 기능에 크게 관여하고 있는 것으로 판명되고 있다.



또한 표피의 배리어 기능은 세라미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각질 세포간 지질에 의해 형성되어 있다. 그러나 이 세라미드는 자외선과 건조, 환경등의 스트레스에 매우 민감해서 파괴되기 쉽고, 결과적으로 기미·잔주름·피부늘어짐을 초래한다. 세라미드의 감소는 외부로부터의 항원침입을 증가시켜 피부염을 일으키기도 한다.



쥬쥬화이티는 천연세라미드 유도체를 주요성분으로 NMF성분·로얄제리·히알론산에 의한 보습효과, 프라센타 엑기스·桑白皮 엑기스·효모 엑기스에 의한 미백효과,γ-오리자놀(식물성자외선 방지제)에 의한 UV효과등, 기존의 미백·보습효과를 더욱 높여 여성의 피부를 복합적으로 지켜주는 고품질의 스킨케어 실현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발매상품은 쥬쥬화이티 UV케어 로션(R)/(L) 각 150ml·780엔, 밀크 150ml·780엔, 크림45g·780엔, 트리트먼트젤38ml·1400엔 등이다.





아트퓨어 UV 파우더 FD



차조기잎 엑기스 배합화장품의 독보적 존재로 아직까지는 시장에서 톱브랜드의 지위를 지키고 있는 저자극성 스킨케어 시리즈「아트퓨어」의 자매품「아트퓨어 UV파우더 파운데이션 4색」(내츄럴 핑크·내츄럴·라이트오클·오클)이 쥬쥬에 의해 발매됐다. 이 시리즈는 차조기잎 엑기스의 높은 항알러지 효과에서 비롯된다.



아트퓨어는 아토피 및 민감성피부에 고민한 나머지 화장품을 사용할 수 없었던 사람들에게 있어 희망의 신제품으로 비쳐졌다. 최대의 특징은 파운데이션 본래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알러지와 피부장해를 일으키기 쉬운 성분이 표시지정성분을 전혀 함유하고 있지 않은 무첨가 파운데이션이라는 점이다.



또한 아트퓨어 시리즈 공통의 차조기잎 엑기스는 피부호흡을 막지않아 느낌이 좋은 에어슬루 파우더 및 자외선방지 성분도 배합했으며 무향료·무광유·알러지테스트로 금속알러지 예방도 배려했다. 파운데이션 관련 상품으로 아트퓨어 UV메이크업 베이스(30g·1000엔), UV파우더 파운데이션(스폰지 2매입 480엔) 두품목을 동시에 발매했다. 이밖에 기존의 아트퓨어시리즈 화장수, 마일드워터에 산뜻한 타입의 마일드후레쉬(135ml·1000엔)가 추가됐다.





세안시리즈 「율무이야기」



1년중 가장 세안수요가 높아지는 봄과 여름을 겨냥해 율무를 배합한 세안시리즈「쥬쥬 세안료HM」(120g·480엔), 크린싱HM등이 발매됐다. 율무는 한방에서는 미용효과로 높이 평가받고 있는데, 이번 세안시리즈에서는 껍질을 벗긴 율무를 배합함으로써 세안의 기본요소인『산뜻하게 씻기고 촉촉함은 남기는』성격을 살렸다. 쥬쥬화장품의 올 봄 신제품 전체의 매출은 15∼20억엔 정도. 쥬쥬화장품의 신제품 전략은 장기간에 걸친 경기침체를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시도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