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베이비케어 제품 고급화 붐
美 베이비케어 제품 고급화 붐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6.29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확대 편승해 천연성분 제품 러시





과민성 피부 성인들도 사용량 늘어



미국 베이비케어 시장이 변하고 있다. 베이비케어제품이라고 해야 기껏 기저귀습진(마찰피부염)을 예방치료하는 크림이나 파우더, 그리고 베이비용 목욕샴푸 등 3종류 정도인데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바츠 비즈사의 록상느 퀸비 사장에 따르면 높은 교육을 받은 소비자가 증가한 것이 베이비케어 제품의 수요를 늘리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이다. 안전하고 순수한 천연성분을 배합한 스킨케어 제품 등이 요구되기 때문에 동사는 식물성유와 벌꿀, 비타민E, 허브(약초), 들꽃 등 내추럴 성분을 배합한 바스·바디케어 제품군인 베이비 비즈라인을 발매했다. 또한 버터밀크를 베이스로 만든 고체비누와 애플콧 성분 함유의 베이비 오일, 버터밀크를 첨부한 바디로션과 스킨크림 등을 어린이용으로 출시했다.



한편 네이쳐즈 바블스사의 린다 브룩웰 사장은 최근의 고급 베이비케어 제품의 수요확대의 한가지 이유가 성인용 고급 바스(목욕)·바디케어 제품시장의 성숙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소비자의 내추럴제품 선호도가 한층 더 강화돼 주목을 끄는 시대에 그들의 자녀도 비슷한 바디케어 제품을 쓰게 하려는 자연스런 추세라는 것이다.



동사는 베이비용 바디워시와 샴푸(2종류), 모이스쳐 로션(2종류), 기저귀 피부염 제품 ‘노탱글 글루밍 스프리쳐 카들타임 마사지크림’을 발매했다. 또한 아로마테라피(방향요법) 성분을 첨가함으로써 한층 더 아기의 청결성 향상과 유지를 돕고 쾌적성을 촉진했다. 용기의 편의성도 개선돼 베이비용으로 휴대하기 간편하고 튼튼하며 마개는 한손으로도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간편성이 배려되고 있다.



바비 브라운사도 베이비케어 제품라인의 베이비 에센셜즈를 개발해 바디워시와 샴푸 등을 출시했고 뒤이어 수딩바디밤, 실킹파우더 마사지오일, 다이어퍼 밤 등을 추가했다. 이들 제품은 보습력이 높고 가볍고 끈적거리지 않는다. 베이비 제품은 특히 순하기 때문에 어린이 뿐 아니라 민감성 피부의 성인용으로도 50%가 쓰여진다는 조사결과도 있다.



동사의 비이테 부사장은 베이비케어 제품이 요즘처럼 각광을 받게 된 동기 가운데 하나로 젊은 남녀의 결혼 연령이 높아졌고 출산이 감소된 경향을 지적했다. 혼인연령이 늦어짐으로써 자녀를 적게 낳아서 소중히 키우겠다는 의식이 강해졌다. 또 수입이 높아졌기 때문에 아기를 위한 고급용품을 요구하는 추세가 강해졌다.



또한 오리진즈사의 바타 와이즈 부사장에 의하면 지속적인 경기호황을 누리는 미국 경제의 호조가 고급 베이비케어 제품 붐의 기초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다시 말해서 경제에 대한 낙관주의와 순조로운 부의 축적이 고급케어 제품의 수요를 낳았다는 분석이다. 동사는 베이비마사지오일, 크림, 로션 등을 어린이용으로 출시했고 최근에는 베어 핵스 마사지오일을 신발매했다.



베이비스파사의 창설자 밋시 체이스 사장은 자사제품에 아로마테라피 성분을 반드시 첨가토록 고집하고 있다. 베이비바스 제품인 팬시타임과 바디로션 제품인 베이비소프트, 바디용과 두발용의 베이비 워시, 버블바스용의 베이비 버블스 등이 마련돼 있다. 그중에서도 베이비마사지는 동사를 뒷받침하는 핵심 주력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동사는 마사지야말로 아기들을 위한 최선의 양약이라고 주장한다.



이처럼 베이비케어 제품은 앞으로도 모든 영역의 벽을 넘어서 편리하고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된 제품들이 풍부하고 다양하게 개발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