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기업부문) 대상 - (주)태평양
전사 (기업부문) 대상 - (주)태평양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2.05.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롱 브랜드 컴퍼니’ 지향 … 성공적 글로벌 전략 추진도
마켓 지향적 사고에 입각해 전사 조직과 인프라가 마켓 지향적으로 되어 있으며 탁월한 마케팅전략과 활동으로 두드러진 시장성과를 발휘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선정된 (주)태평양은 서비스·품질·환경에 대한 무한책임주의를 실천하고 있다.



21세기에는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목표로 뷰티 & 헬스 분야의 스트롱 브랜드 컴퍼니의 기업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표출하고 있다.



또 효율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시장정보의 획득과 분석, 활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객에 대한 이해와 고객원점의 사고, 로열 고객 유지를 통한 고객수익성 향상, 고객중심의 프로세스 구현 등 적극적인 CRM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태평양의 마케팅방향은 브랜드 정비와 마케팅프로세스의 혁신, 접점의 경쟁력 제고, 글로벌화 등 네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우선 브랜드 정비는 브랜드의 선택과 집중, 거대유형과 거대품목 키우기, 수익성기반 브랜드 육성 등이 주요 골자다.



마케팅프로세스의 혁신은 고객지향의 조직을 구축하고 시장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 브랜드 중심의 조직을 구축하는 것.



접점의 경쟁력 제고의 경우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의 운영, 사내외 커뮤니케이션의 강화, ISM 전개를 그 세부 항목으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화를 위해 조직과 마케팅 역량을 국제화하고 글로벌 브랜드를 발매하는 것으로 요약된다.



(주)태평양은 지난해 9천7백13억원의 매출과 1천7백55억원의 경상이익으로 전년대비 22.5%의 판매성장과 35.5%의 이익성장을 달성한 바 있다.

www.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