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수상
태평양,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수상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2.05.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부문서 영예 … 아이오페 화이트젠은 최우수상 받아

한국능률협회컨설팅(회장 송인상·www.kmac.co.kr)가 주관하는 2002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주)태평양이 전사(기업)부문 대상과 활동사례 브랜드 혁신부문 최우수상(아이오페 화이트젠)을 수상했다.



또 특정 마케팅 분야에서 체계적인 전략수립과 실행으로 시장성과를 발휘한 상품이나 마케팅활동에 수상하는 활동사례부문서 보령메디앙스(B&B젖병세정제), 애경산업(덴탈클리닉2080), (주)태평양(비타민 헤어팩 유통전략)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참존의 탑뉴스 미즈, 엔프라니의 엔프라니,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 헤어솔루션과 헤르시나 오투제닉은 최근 2년 이내 출시한 신상품으로 두드러지는 마케팅활동으로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신상품부문 명품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93년부터 실시해온 KMA 히트상품대상을 2000년부터 기업과 제품의 마케팅전략과 활동분야로 확대해 마련한 것으로 기업의 마케팅활동을 지원하고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알려 국내 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능률협회의 한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의 결과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듯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니즈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적 사고가 결정적 요인이다”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이해하고 자사의 제품이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포지셔닝을 결정해 전략을 구사하며 실행한 성공사례들에 대한 진지한 검토와 학습노력이 이후의 새로운 성공과 발전을 위한 귀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은 지난 22일·23일 양일 간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수상사례를 중심으로 사례연구에 관한 발표가 진행됐다.



사례연구 발표에서는 전사적 마케팅전략, 전사적 브랜드 매니지먼트, 미래&고객가치, 신상품 개발 전략, 디지털환경에서의 CRM 등의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보고 고객가치 변화의 방향을 가늠해 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