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바이오알앤즈
(주)바이오알앤즈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2.05.0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용미생물 산업화 … 생명공학 전문 벤처기업
(주)바이오알앤즈(대표 조성복)는 지난 1999년 11월에 창업해 유용미생물 산업화와 유전체개량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화를 지향하는 생물소재 전문 벤처기업이다.



지난 2000년 11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으며 지난해 3월 한국 바스프(주)와 기술이전 계약 체결, 기술력을 입증받기도 했다.



회사 창업에 따른 기술과 제품개발 초기 단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그동안 약 10여 품목의 바이오 제품을 출시했다. 또 유전체 개량기술에 의한 고부가가치 동물성장 아미노산 생산균주의 BASF 이전 등 생물소재 전문회사로서 기술확립을 통한 사업적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주)바이오랜드 등과 공동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산업화를 추진중이다.



화장품 소재로는 피부자극 완화·보습효과가 우수한 하이휴멕트와 피부 미백효과를 증대시키는 케라소트트를 생산하고 있다.



하이휴멕트는 베타글루칸을 함유해 면역활성과 피부의 수분 보유기능을 향상시켜 싱그러운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케라소프트는 기능성화장품 첨가용 프로테아제로서 각질층과 단백질 불순물을 제거하여 피부의 미백효과가 우수하며 영양성분의 흡수를 촉진시킨다.



(주)바이오알앤즈는 앞으로 유전체 개량기술을 이용해 고부가가치 항생물질을 대량 생산하는 한편 초기 미생물 기반의 제품 단계를 벗어나 보다 폭넓은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오는 2003년 11월 코스닥 등록을 목표로 하고 있다.

www.biornd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