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지인터내셔널 마케팅 세미나
쿠지인터내셔널 마케팅 세미나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2.05.0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시모 유타카씨 초청, 유통전략 특강

‘우수한 품질은 가장 큰 광고!’

쿠지인터내셔널(대표 정운호)이 지난 9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시세이도 연구소 출신의 마시모 유타카 고문을 초청해 ‘화장품 유통과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실시했다.



쿠지의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 마시모 고문은 빠르게 변해 가는 화장품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의 품질이며 우수한 품질이야말로 가장 효과적인 광고다”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마시모 고문은 쿠지의 모든 제품은 일본 ITC사와의 기술제휴와 원료제공을 통해 개발된 신개념의 화장품으로 일시적인 효과가 아닌 피부 고민을 근본부터 개선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 주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설명하고 본인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기에 누구보다도 제품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시모 고문은 최근 일본 화장품 회사의 연구동향과 시세이도의 품질력에 관해 언급하고, 쿠지도 시세이도가 가지고 있는 영업 노하우와 유통경로를 적절하게 접목시킨다면 지금보다도 더욱 확실한 성공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마시모 고문은 시세이도의 연구방향에 대해 “안전성을 보장하는 피부 의학적 연구를 중요시하고 있으며 피부에 수분함량이 30% 정도를 항상 유지 할 수 있는 화장품 연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시모 고문은 화장품 마케팅에 대해 “최근 화장품이 품질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커져가고 있는 만큼 잘 팔리는 상품에 대한 예측을 할 수 있는 안목을 갖추어야 하며 그 다음 적절한 광고효과를 통해 화장품의 이미지와 장점을 알리는 전략적인 선전방법을 터득해야만 화장품의 마케팅을 책임질 수 있다”고 마케팅의 기술적인 조건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