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 스킨크림 레나우바 발매
J&J, 스킨크림 레나우바 발매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4.1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DA서 검증… AHA 함유제품 타격예상





존슨앤존스 산하의 오소 파마슈티컬즈는 2월에 처방약 스킨크림「레나우바」를 발매했다. 이 처방약은 피부의 모든 층에 작용해 잔주름이나 반점을 줄여주고 피부의 자연스러운 노화를 지연시키는 작용을 한다는 것이 FDA에 의해 검증되었다. 이 때문에 표피에만 작용하는 α-하이 드록신산(AHA)함유 스킨케어를 판매중인 메이커들이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AHA함유 스킨케어는 지난해 미국에서의 매출이 전년대비 35% 증가된 5억 달러에 달해 현재 절정을 이루고 있다.



그 대표적인 메이커는 에스티로더·에이본·엘리자베스 아덴·티즈브로폰즈 등이다. 이들 기업이 레나우바 출현에 대해 가장 우려하는 것은 이 처방약이 가까운 장래에 OTC약으로 인가받아 세계약국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지 않을 것인가 하는 점이다. 현재 J&J는 『OTC약으로 신청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는데 그 매출은 연간 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OTC제제로서의 인가 신청과는 별도로 J&J산하의 뉴트로지나는 레나우바의 자매제품으로 비처방 스킨케어 제품 라인을 준비중이다. 이 제품에 레나우바의 주성분인 레틴A가 활용될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자매제품인 이상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레나우바의 사용상주의사항에는 ①얼굴에만 사용할 것 ②레나우바는 잔주름·일소로 표피가 벗겨진 부분이나 변색된 기미 부분을 트리트먼트 해주는 것이지 그것들을 제거해 주는 것은 아님 ③레나우바를 사용하기 전에 알콜 프리 세안료 또는 소프트한 비누로 세안하고 수분을 잘 말리고 20분 경과한 뒤 레나우바를 눈주위 같은 민감한 부분을피해 얼굴 전체에 도포할 것 ④소매가격은 4g들이 튜브 한개에 60달러이고 보통 4∼6개윌 사용할 수있음 ⑤SPF 15의 썬스크린을 사용(직사광선은 가능한 피한다)할 것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