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온라인 구매 시스템’ 첫선
태평양, ‘온라인 구매 시스템’ 첫선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2.02.2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홈페이지 오픈 … 공개입찰 시스템 도입도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이 이달부터 구매 홈페이지(http:// biz.pacific.co.kr)를 오픈하고 글로벌 브랜드 창출을 선도하는 디지털 구매의 실현을 본격화한다고 발표했다.



(주)태평양은 이번 구매 홈페이지의 오픈을 계기로 ERP 시스템과 함께 온라인 구매 시스템의 구축을 완성하게 됐다. (주)태평양 측은 이를 통해 과거 오프라인 하에서의 비효율적인 대 협력업체간 업무를 인터넷 상에서 효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게 됐으며 정형화된 업무영역을 확장해 구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태평양 온라인 구매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인터넷 공개입찰과 구매 제안 시스템,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 원부자재 매각 시스템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 상황 하에서는 원부재료 공개입찰을 통해 납품업체를 선정했으나 앞으로는 구매 홈페이지의 웹 환경을 기반으로 한 공개입찰 시스템(e-bidding system)을 이용해 입찰영역을 무한대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 구매 제안 시스템을 이용, 현재의 한정된 범주의 원부자재 공급원을 확대함으로써 국내외 수많은 업체들로부터 다양한 유형의 아이템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제안 아이템을 이력화해 아이디어 창고화할 수 있게 됐다.



(주)태평양 측은 이와 함께 이번 구매 홈페이지 오픈을 계기로 전 세계 수요 공급자 간 교역의 장을 마련,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로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시에 원부자재 매각 시스템을 통해 부진 원부자재의 최소화에도 역점을 둘 계획이다.



http://biz.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