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화장품 11품목 ‘기능성’ 통과
미백화장품 11품목 ‘기능성’ 통과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09.2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맥스 자외선차단제 29품목 포함 총 40품목

코스맥스(대표 이경수)가 지난달 9일 ‘발만 화이트닝 에센스’를 시작으로 최근 미백화장품 11개 품목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청의 기능성화장품심사를 통과해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코스맥스는 이미 기능성 화장품으로 승인받은 자외선차단제 29개 품목을 포함해 총 40개 품목이 기능성화장품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이룩했다.



이번에 기능성화장품심사를 통과한 제품의 특징은 미백원료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알부틴과 유용성 감초 추출물의 복합처방으로 미백 기능을 한층 강화한 점이 특징이라는 게 코스맥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여러 황산화제들을 스크리닝해 선택한 코엔자인 Q-10, 토코페롤, 스쿠텔라리아루트익스트렉트 등의 황산화제 복합체들의 배합으로 멜라닌 생성의 다른 경로인 자동산화 반응을 억제함으로써 미백에 도움을 주어 이중으로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코스맥스 연구진의 설명에 따르면 이번에 기능성화장품심사를 통과한 제품은 유화 안정성을 높이고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액정 유화법을 도입해 만들어 알부틴이 피부에 그대로 흡수되는 특징을 가지며 피부자극을 완화할 수 있는 식물성 추출물을 배합해 피부에 자극과 부담을 주지 않고도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www.cosmax.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