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턴 콜제도는 진정한 고객만족"
"리턴 콜제도는 진정한 고객만족"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9.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불, 견본품 사용후 환불제 가능케...바센 이펙터에 첫 적용





한불화장품(대표이사임병철)이 진겅한 고객만족의 실현을 위해 「리턴 콜(Return Cal1)제도」를 전격적으로 단행한다. 「한차원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 에센스」를 표방하며 지난달 말 발매된 「바센 이펙터」에 도입한 이 제도는 급면하는 국내 화장품시장에 대응하고 파상적인 공세가 계속되고 있는 수입화장품에 대해 품질력으로 승부하겠다는 자신감에 근거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불측은 리턴 콜제도의 시행을 발표하면서▲전문점과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대응전략을 구사하고 ▲품질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전달하며▲고객 감동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 제도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리턴 콜제도는 바센 이펙터 본품에 견본품을 내장시켜 출시, 판매한후 이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가 견본품을 사용하고 품질이나 자신의. 피부에 적합치 못하다고 할 경 우 즉시환불해 주는 것으로 기존의 타업체가 실시했던 품질보증제도에서 한걸음 더 나아간 개념의 소비자 만족제도로 평가받고 있다.



한불화장품은 이 제도의 실시를 위해 본사 영업관리팀 교육파트에리턴 콜제도 전용회선 (080-900-0400)을 설치했으며 소비자로부터 리턴 콜이 접수되면 즉시 본·지점또는 특약점과 연결해 미용사원·영업사원이 소비자를 직접 방문해 환불조치를 실시한다는 것이다.



또 1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견본품에는 하루 사용량을 눈금으로 표시, 견본품외 1주일 사용으로 효과확인이 가능해 견본품의 본래 제작취지를 살릴 수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품질력과 고객에 대한 완전한 서비스가 OPS하의 화장품시장내 경쟁력을 좌우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한불의 리턴 콜제도는 양측면에서 자신감의 발현일 뿐만 아니라 향후업계의 전반적인 경향을 선도할 수 있는 제도로 인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