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코리아 2024 베니스 비엔날레 참가
러쉬코리아 2024 베니스 비엔날레 참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4.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츠(Arts) 프로젝트’ 박차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2024 베니스 비엔날레에 참가, 발달장애 예술가들과 함께 적극적인 '아츠(Arts)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러쉬코리아는 지난 2022년부터 러쉬 아트페어를 통해 전국의 발달장애 예술가들과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러쉬 아트페어는 리테일 매장 프로모션 윈도우 섹션에 제품이 아닌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최초의 팝업 갤러리 아트페어이다. ‘예술에 편견은 없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제1회 러쉬 아트페어’는 동물, 자연, 사람이 조화로운 세상이라는 브랜드 이념을 주제로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국 20개 매장에 전시했다. 이를 통해 총 31명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183점의 작품을 러쉬코리아 매장 윈도우에 선보였으며, 지역 주민 및 고객들과 편견 없는 소통을 이루어냈다.

2023년 진행된 제2회 러쉬 아트페어는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50여 명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참여, 산림청 산하 지역의 수목원을 찾아 직접 보고 느낀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특히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사용해 멸종 위기의 자생 식물 스토리를 각기 다른 개성으로 담아 전국 18개 러쉬코리아 매장에서 전시를 진행했으며, 이후 국립 수목원 내 산림 박물관에서 특별 전시를 개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같은 해 열린 ‘오티즘 엑스포’에 참여, 발달장애 아티스트들의 감각적인 재능을 통해 멸종 위기 동물의 심각성을 알리며, 사람과 환경에 대한 러쉬코리아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러쉬코리아는 오는 4월 개최되는 '2024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개관 30주년 특별전'에 참가한다. 한국문화 예술위원회 산하 아르코미술관이 마련한 한국관 건립 30주년 특별 전시 '모든 섬은 산이다(Every Island is a Mountain)'에서 러쉬코리아는 제1·2회 러쉬 아트페어를 함께한 발달장애 예술가의 작품 30점으로 만들어진 에코백 전시를 선보인다.

러쉬코리아 한젬마 부사장은 "앞으로도 그림에 국한되지 않은 러쉬만의 '아츠(Arts) 프로젝트'를 통해 동물과 인권 그리고 환경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러쉬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발달장애 예술가들과 함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러쉬코리아는 오는 하반기 ‘프리즈 서울 2024’ 참가 및 해양 보존과 발견을 주제로 ‘제3회 러쉬 아트페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