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 독거노인 따뜻한 손길 전해
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 독거노인 따뜻한 손길 전해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4.03.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들의 발 건강 챙기며 삶의 질 향상 기여

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회경 최경, KOREA MEDICAL PEDICURE ASSOCIATION, 이하 KMPA)는 지난 3월 22일, 의정부 송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소외된 이웃인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메디컬 페디케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KMPA 협회 전문가들이 직접 노인들의 발 건강을 챙기며, 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봉사 활동에 참가한 KMPA 협회 전문가들은 현장에서 활동하며 얻은 노하우가 많아 어르신들의 각종 발 질환 예방과 발건강 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케어를 제공했으며, 노인들의 건강한 일상생활 유지를 돕고자 했다.

케어를 받은 어르신은 “내 생애 최고의 날”이라며 “누가 내 발을 이렇게 정성껏 케어를 해주나. 자식도 안해주는 일이다. 너무 고맙다” 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봉사 활동중에 곳곳에서 감동적인 반응은 목격됐으며, 봉사 활동에 참가한 협회 측과 봉사자들에게 큰 보람을 안겨주었다.

대한메디컬페디큐어 협회 최경 회장은 “우리 KMPA협회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노인분들의 발 건강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마음까지도 따뜻하게 만져주고자 했다” 며 “오늘의 활동이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는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최 회장은 또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KOREA MEDICAL PEDICUR ASSOCIATION)는 전국의 전문병원과 협력하여 메디컬 페디큐어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역의 KMPA 교육관에서 현직 의료인과 예비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문제성발(발각질,내성발톱,발톱무좀) 케어 방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한국의 대표적인 협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