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에 빠진 뷰티업계…’일러스트 콜라보’로 MZ 잡기 나서
아트에 빠진 뷰티업계…’일러스트 콜라보’로 MZ 잡기 나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3.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장가치 더한 콜라보 제품 출시 시장 공략

뷰티업계가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SNS 등을 통해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하거나 인기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더하고 있다. 특별한 만남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감성에 작가의 개성을 더한 콜라보 제품 출시로 M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과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디아일 어드벤처(THE ISLE ADVENTURE)’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이니스프리와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 1979-)의 세번째 협업이다. 스티븐 해링턴은 미국 캘리포니아 사이키델릭-팝 문화를 담은 색감과 캐릭터로 주목을 받아온 아티스트로, 회화부터 조각,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구성은 총 5종으로 브랜드 대표 제품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비롯해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비타C 그린티 엔자임 잡티 토닝 세럼’, ‘콜라겐 그린티 세라마이드 탄력장벽 크림’, ‘마이 퍼퓸드 핸드크림 3종’이다. 이번 에디션의 메인 제품인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은 대표 소재인 ‘뷰티 그린티’와 ‘히알루론산’이 결합된 ‘그린티 히알루론산’을 스티븐 해링턴만의 다채로운 색감과 유쾌한 캐릭터로 표현해 특별함을 더했다.

여성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라엘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 세계 여성을 응원하는 ‘우먼 웰니스 패키지 시즌3’를 선보였다. 매년 개성 있는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하고 있는 라엘은 시즌3를 맞아 유니크한 드로잉으로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 김다예 작가와 함께 서로를 응원하는 여성의 모습을 패키지에 담았다. 여성들이 평소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생리대 중형, 대형 각 2팩과 여성 청결제와 함께 김다예 작가의 귀여운 일러스트가 새겨진 콜라보 양말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우먼 웰니스 패키지’는 패키지 1개가 판매될 때마다 생리대 2팩이 기부되는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로 손쉽게 가치소비에 동참할 수 있어 취지에 공감하는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닥터지는 ‘닥터지X카카오프렌즈 선 케어 에디션 5종’을 선보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닥터지의 대표 선케어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소개하면서도 브랜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 IP를 활용한 닥터지X카카오프렌즈 선 케어 에디션 5종을 출시했다. 

특히, 라이언과 춘식이 세계관을 통해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스틱 ▲포어 블러 업 선 등 선 케어 5종의 특장점을 재미있게 소개하였다.

탈리다쿰은 안드레아 갈랜드(Andrea Garland)와 스페셜 콜라보를 진행, 한정판 ‘비건 립밤 컴팩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안드레아 갈랜드는 런던의 작은 다락방에서 수작업으로 비건 립밤을 제작하는 영국의 핸드메이드 브랜드로, 직접 스케치한 빈티지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지난 12월에는 안드레아 갈랜드 립밤의 일부 디자인을 탈리다쿰이 단독 수입 및 한정 판매하여 완판을 이뤄 큰 호응을 이끈 바 있다.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준비한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탈리다쿰 채문선 대표가 하얀 민들레와 나비 민화를, 안드레아 갈랜드가 민들레 요정을 직접 그려, 빈티지함과 사랑스러움을 한껏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