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웹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2024 웹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4.02.2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서비스 트렌드 분석 및 전망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민승재)는 ‘웹어워드코리아 2023 수상작들을 중심으로 인터넷서비스 트렌드 분석 및 전망’이란 주제로 오는 3월 27일 포스코타워역삼 이벤트홀에서 ‘2024 웹 트렌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행사는 웹어워드코리아 2023 수상작들 중 가장 혁신적인 웹사이트들의 구축 사례 및 서비스 운영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 2024년 인터넷서비스 환경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서비스를 전망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아이어워즈 시상식과 더불어 가장 큰 행사로 치러지는 이번 컨퍼런스는 수상한 인터넷 서비스들의 실무 책임자 및 오피니언리더가 강사로 초빙되어 서비스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비주얼디자인, UIUX, 서비스, 기술 등의 실무 노하우와 운영 에피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사례발표에는 ▲ 삼성자산운용 통합 플랫폼(PC웹 최고대상)_더즈인터랙티브 김승용 이사, ▲ SK T World(UI/UX 이노베이션대상)_프레임아웃 김용섭 이사, ▲ 현대백화점(디자인 이노베이션 대상)_바이널씨 김영선 이사, ▲ 아모레퍼시픽 톤워크(브랜드 이노베이션대상)_그로브소프트 장후원 이사, ▲ SK 렌터카(모바일웹 최고대상)_와일리 김지영 실장이 발표자로 나서 웹사이트 구축사례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한, 최근 인터넷 생태계를 움직이는 서비스 및 기술 관련 특별강연도 펼쳐진다. 마음AI 손병희 전무가 “AI Human : 챗GPT와 함께하는 혁신적인 인공지능 시대”란 주제로 챗GPT의 역사와 성과 그리고 미래 시장에서의 AI를 전망한다. 네이버 김재엽 이사는 ‘생성형 AI와 인터페이스의 미래’란  주제로 AI 환경에서 인터페이스의 변화를 조망할 예정이다. 끝으로 LG전자 오의택 책임연구원이 ‘사용자 가치 중심의 AI UX 디자인 전략’을 발표하며 AI 비즈니스와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분석한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민승재 협회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디자인, UI, 기술,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서비스, 프로모션 등 각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웹사이트를 통해 구축 전략을 배우고 최신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2024 웹 트렌드 컨퍼런스’ 행사의 자세한 내용 및 행사 참가 신청은 KIPFA 공식 웹사이트(www.kipfa.or.kr)에서 가능하며, 웹 구축 및 운영 실무자, 인터넷전문기업 및 디지털에이전시 실무 책임자들에게 기술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