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해외인증 지원사업 한자리에
2024년 해외인증 지원사업 한자리에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1.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인증 지원사업 종합 설명회 및 전문가 1:1 맞춤 상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진종욱 원장, 이하 국표원)은 1월 25일(목) ‘2024년 제1차 해외인증 지원기관 협의회 및 ‘해외인증 지원사업 종합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에 수출 지원기관(코트라, 중진공 등) 및 시험인증기관(KTL, KTR 등) 등 13개 기관이 참여했다.

지난해 국표원은 해외인증 종합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찾아가는 설명회, 전문가 기업방문 등 현장 밀착형 지원 활동을 수행하는 한편, 해외 시험인증기관과 상호인정을 대폭 확대(45건)하여, 해외 시험 대비 평균 30%에서 전기차 충전기 등 품목에 따라 최대 70%의 해외인증 비용 절감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참여기관은 금년 중점 추진 과제인 ▲해외인증 패스트트랙 및 시험 비용 인하(최대 20%, ~6월) ▲국내 인증취득 기업의 수출기업 전환 지원 ▲수출기업 간 성공사례 공유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에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어진 ‘해외인증 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등 '24년 정부의 해외인증 관련 지원사업을 소개하였으며, 이와 함께 참석한 기업에 대해 전문가 1:1 맞춤 상담도 병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100개 기업 150여 명이 참석하여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진종욱 국표원장은 “작년에 구축한 민관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올해는 성과 확산에 집중할 예정이며, 향후 지역별 설명회 등 지원 활동을 전국으로 확대하여 기업들의 해외인증 걸림돌을 현장에서 제거함으로써, 수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