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RC, 뷰티 디바이스 산업에 과학적 신뢰성 및 안전성을 더하다
KSRC, 뷰티 디바이스 산업에 과학적 신뢰성 및 안전성을 더하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1.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효능 입증…제품별 맞춤형 임상 설계 및 마케팅 문구 제공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홈 뷰티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유로모니터(Euromonitor)와 글로벌데이터(GlobalData)에 따르면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연평균(2023-2030) 3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유통업계 전반에 AI를 활용한 서비스 도입이 활성화되면서 뷰티 업계에서도 AI 및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 등을 활용하여 화장품 업체, 제약 회사 등도 시장에 뛰어들며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기술 혁신과 소비자들의 뷰티 관리에 대한 높은 수요로 인해 새로운 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더 다양한 선택지 사이에서 좀 더 효과적인 뷰티 디바이스를 요구하고 있다. 그에 따라 다수의 기업들은 임상 연구를 통해 정확하고 과학적인 입증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노력하는 추세이다.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전문의가 대표로 운영되고 있는 KSRC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이하 KSRC)는 대학병원 현직 교수 감독 하에 시험 진행이 가능함에 따라 시험 결과에 대한 신뢰도가 타 임상기관에 비해 높은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제품별 맞춤형 임상 설계 및 마케팅 문구 또한 제공하고 있어 고객사들의 만족도가 높다.

KSRC 관계자는 “최근 트렌드화 되고 있는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한 임상 평가 가이드라인을 디자인하고 있다.”라며 “뷰티 디바이스 및 의료기기와 함께 사용 시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형 컨설팅 또한 가능하며, 명확하고 구체적인 제품의 효능과 안전성 입증으로 기업들의 효율적인 제품 개발과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