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딩 리페어 토닝 세럼 R4’로 MZ세대 취향 저격
‘수딩 리페어 토닝 세럼 R4’로 MZ세대 취향 저격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4.01.1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마펌, 2030 소비자 마음 사로잡으며 국내 매출 성장 견인

더마펌은 지난해 주력 제품 ‘수딩 리페어 토닝 세럼 R4’가 MZ세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새로운 히어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수딩 리페어 토닝 세럼 R4’는 출시 9개월 만에 지난해 더마펌 매출 신장의 주된 견인차 역할을 했다. 해당 제품의 매출 비중이 국내 온, 오프라인 매출의 47%를 차지할 정도로 브랜드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고, 제품 출시 이후부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내 2030세대 구매 비중이 80%대로 대폭 증가하며 MZ 고객층 유입에도 기여했다.

지난해 6월 올리브영 세일 기간에는 품절 대란을 일으켰고, 레페리 뷰티 크리에이터 홀리와 함께한 소셜 마켓에서 토닝 세럼 세트 구성이 5분 만에 완판되는 등 차세대 스타 상품 다운 명성을 떨쳤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2023 글로우픽 어워드, 2023 15그램 어워드 등 엄격한 심사 기준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하는 각종 뷰티 어워드에서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 제품은 잡티, 모공, 탄력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와 맞물려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더마펌만의 R&D 기술력으로 탄생한 아줄렌 리포좀®과 최근 주목받는 성분 ‘바쿠치올’을 10,000PPM이나 함유해 큰 관심을 받았으며, 비건 인증 획득, 지속 가능한 리필 패키지 적용 등을 통해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에게 호평을 얻었다.

올해 더마펌은 ‘수딩 리페어 토닝 라인’의 제품군을 확대하고, 국가별 IMC 마케팅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인기 제품으로 키워낸다는 방침이다. 국내는 디지털 채널에 집중하는 동시에 대규모 샘플링으로 고객 경험을 더욱 확대하고, 해외의 경우 큐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 침투율을 높일 계획이다.

김윤정 더마펌 마케팅본부 이사는 “뷰티 및 성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MZ세대 타깃 전방위적인 IMC 캠페인을 통해 수딩 리페어 토닝 세럼 R4가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다”라며, “올해는 국내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고, 국가별 이원화된 제품 IMC 전략으로 안정적인 해외 진출은 물론 세일즈까지 시너지를 유도해 글로벌 대표 제품으로 육성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