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나우코스, 주식회사 이너보틀과 MOU 체결
(주)나우코스, 주식회사 이너보틀과 MOU 체결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12.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친환경 플랫폼의 구심점 역할 힘모아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나우코스(대표이사 노향선, 김태원)가 지난 22일,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을 개발하는 주식회사 이너보틀과 전략적 협업을 위한 MOU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2월 26일 밝혔다.

㈜나우코스는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무대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화장품 제조 업체이다. 클린 뷰티를 지향하며, 창의성을 강조한 상품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바디 케어·펫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개발·생산·공급을 전개하고 있다.

주식회사 이너보틀은 변리사 출신인 오세일 대표가 화장품 용기 생태계를 바꾸겠다는 생각으로 2018년 ‘이너보틀’을 창업해 용기 속 또 다른 용기인 ‘이너보틀’ 제품을 개발한 회사로써, 내용기인 ‘이너보틀’에 내용물을 담으면 99.5% 이상 사용이 가능하여 소비자 입장에서 경제적이다. 또한 브랜드 및 산업적인 측면에서는 외용기 자체에 내용물이 닿지 않아 오염이 없어 재활용에 매우 용이하여 현재 과도기에 있는 순환자원화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이미 해외에서 200만개 이상 판매되어 그 진가를 인정받은 ‘이너보틀’ 제품이 국내에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창의성과 혁신을 추구하는 나우코스가 원료부터 제형, 패키징까지 Full Service로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동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금번 전략적 협업 관계구축을 통해 기존 충진 장비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2세대 이너보틀 제품을 나우코스에서 직접 생산할 수 있게 되어 그동안 친환경 패키징을 사용하고 싶었으나 제조사의 제한으로 사용이 어려웠던 브랜드사들에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나아가 추후 주식회사 이너보틀에서 준비 중인 순환자원 플랫폼을 통해 용기의 재활용과 재사용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최근 큰 문제가 되고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제시되지 못하고 있는 화장품 용기의 재사용 및 재활용을 확대해 나가는데 있어, 그 하나의 축으로서 제조사인 나우코스가 화장품 업계에서 혁신적인 친환경 플랫폼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