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월드뷰티아트협회, 안양대학교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MOU
(사)월드뷰티아트협회, 안양대학교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MOU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12.1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인력 양성 위하여 상호협력체계 구축

(사)월드뷰티아트협회와 안양대학교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는 뷰티메디컬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안양대학교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는 2022년 신설되었고, 뷰티미용과 뷰티메디컬이 융합된 학과로서 전공은 뷰티 미용 및 피부미용과 패션뷰티 부문에서 메이크업, 네일아트, 스타일리스트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1~2학년때는 전반적인 피부 미용과 메이크업에 관한 기초교육을 받으며, 3~4학년 때는 전공과목 위주로 세분화해서 학습하고, 병원 및 방송국, 화장품 연구소, 대형 뷰티샵 등에서의 실습을 통해서 뷰티산업과 메디컬디자인이 융합된 전문뷰티지도자 및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는 장기적으로 안양대학교에서 학교기업을 만들어 뷰티샵 프랜차이즈화를 통해 창업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고, 그 외에도 해외 대학과의 교류 등을 통해서 K-뷰티를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메디컬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은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가 뷰티미용과 뷰티메디컬이 융합되는 분야를 찾아 연구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병원등과 연계 하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