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티(Reviewty)’, 제 60회 무역의 날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리뷰티(Reviewty)’, 제 60회 무역의 날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12.12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수출경기 악화에도 2023년 150억 수출 달성

베트남 대표 화장품 및 건강식품 전문 애플리케이션 리뷰티(Reviewty)를 개발한 주식회사 바이비(Vibey Inc.대표 박진감)가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제 60회 무역의 날’에서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바이비는 한국의 다양한 K-뷰티 브랜드사와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 마켓진출과 수출을 장려하며 해외 수출을 개시한 2020년 이래로 4년 만에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지난 2020년 론칭된 리뷰티는 우리나라의 화해, 미국의 인플루언스터(Influenster), 일본의 엣코스메(@Cosme) 등과 같이 화장품 리뷰 및 성분 기반 뷰티 커뮤니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베트남 최초의 모바일 뷰티 플랫폼으로, 2023 현재 누적 다운로드 150만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베트남 뷰티마니아들의 인지도를 꾸준히 쌓아나가며 현지 앱스토어 쇼핑 차트 2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또한 체험단 리뷰 이벤트 및 인플루언서 영상 PPL 등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과 함께 150만 명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를 통해 상품 소싱 및 셀러 매칭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이며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바이비 박진감 대표는 “제 60회 무역의 날을 맞아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한 것에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리뷰티는 앞으로도 베트남 내 K-뷰티 활성화에 앞장서고, 한국의 우수한 K-뷰티 브랜드사와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 뷰티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지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 실적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