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2023 KITA 해외마케팅종합대전’ 개최
무협, ‘2023 KITA 해외마케팅종합대전’ 개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12.0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개국 바이어 152개사, 국내기업 800개 사와 수출 상담 진행

한국무역협회은 29일(수)~30일(목)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60회 무역의 날을 기념하는 ‘2023 KITA 해외마케팅종합대전(Korea Grand Sourcing Fair 2023)’을 개최했다.

한국무역협회는 국내 유망 수출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2008년부터 해외마케팅종합대전(Korea Grand Sourcing Fair)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행사에는 26개국의 바이어 152개 사가 참석해 국내 800여 개 참가 기업과 2,3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우리 기업의 실질적인 거래선 다변화를 지원하고자, 기존에 초청하던 우수 빅바이어와 신규 빅바이어의 초청 비중을 5:5 수준으로 조정하였으며, 지난 9월 무역협회가 실시한 ‘해외 비즈니스 수요 실태 조사’ 결과에 따라 향후 우리 기업의 5대 수출 시장으로 지목된 미국‧베트남‧인도‧중국‧일본 바이어의 참가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했다.

품목별로는 한류 영향으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진 소비재뿐만 아니라 산업재, IT,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바이어를 초청해 우리 기업의 수출 품목 다변화를 지원하고자 했다.

일본 대형 할인매장 돈키호테를 운영하는 팬 퍼시픽 인터내셔널(Pan Pacific International Trading), 베트남 내 3,400여 개의 마트를 운영하는 윈커머스 제너럴 커머셜 서비스(Wincommerce General Services), 대만 1위 홈쇼핑 기업 모모닷컴 등 글로벌 대형 유통사와 필리핀 10대 제약 회사 앰비카(AMBICA), 애플 협력업체인 중국 고어텍(Goertek) 등이 참가했다.

상담회에 참석한 글로벌 유통 바이어는 “K-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자국 내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한국 제품의 선호도 및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제품 발굴과 소싱을 위해 직접 방한했다”고 언급했다.

한국무역협회는 우리 기업의 진출 희망 시장·품목에 따른 해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자 ‘주한 외교관 초청 무역 투자 세미나 및 컨설팅’ 및 ‘해외 마케팅 종합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개최했다.

한국무역협회 김기현 글로벌협력본부장은 “KITA 해외마케팅종합대전은 무역의 날을 기념하는 대표 수출 상담회”라면서 “올해 행사가 글로벌 통상 환경의 불확실성 확대와 세계 경기 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무역 업계의 해외 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