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중소 화장품 기업 일본시장 진출 지원
진흥원, 중소 화장품 기업 일본시장 진출 지원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11.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중소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를 도쿄에서 11월 13일부터 20일 까지 8일간 설치·운영하여 국내 중소화장품의 일본 시장 수출 판로개척 지원을 본격화 하였다. 

홍보 팝업부스는 진흥원의 중소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으로 국내 화장품 기업의 현지 홍보 및 해외수출 판로개척을 위하여 신흥국에 설치·운영 하는것으로 올해는 주요 대상국으로 주목받고 있는 일본 도쿄의 2개 백화점(신주쿠 마루이 아넥스, 도코로자와점 세이부) 내 팝업부스를 7일간(11.13∼11.19) 운영하여 13개 화장품 기업을 지원하였으며 식약처에서 주최하는 「원아시아 화장품 뷰티포럼」과 연계하여 포럼 행사장 내 팝업부스를 설치 및 운영을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현지 홍보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강화에 주력했다. 

더 나아가 참여기업들의 1:1 수출 상담회도 함께 진행하여 국내 화장품 기업의 실질적인 수출 판로 개척 또한 지원하였다. 

진흥원 관계자는 "진흥원의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과 식약처의 수출지원 국제포럼과 연계하여 국내 화장품 기업의 수출 강화를 위한 좋은기회가 마련된 것 같다. 향후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