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의식주컴퍼니와 연계해 MZ 세대 공략
애경, 의식주컴퍼니와 연계해 MZ 세대 공략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11.0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의식주컴퍼니와 업무협약 체결
제품 개발 등 다양한 영역의 세탁 사업 분야에서 협력 강화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와 금일(2일) 낮 12시 경기도 군포시에 소재한 런드리고 군포팩토리에서 제품 개발 등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애경산업이 보유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생활용품 개발 기술력 및 연구개발 데이터와 런드리고 스마트팩토리 등에서 축적된 세탁 관련 데이터를 공동으로 활용해 제품 개발 등 다양한 영역의 세탁 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애경산업과 의식주컴퍼니는 구체적으로 △런드리고 세탁 스마트 팩토리 및 무인세탁소 런드리24에 최적화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제품 공동 개발 △리큐, 울샴푸 등 세탁세제와 르샤트라 섬유유연제 제품 런드리고 공정 투입 △런드리고 스토어에 리큐, 르샤트라, 블랙포레, 랩신, 케라시스 등 브랜드 입점 △무인세탁소 런드리24에 리큐 제트, 랩신 섬유항균제 제품 공급 및 랩신 브랜드 팝업 스토어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며 브랜드 가치 제고 및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와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70여년의 노하우와 제품 개발 기술력을 가진 애경산업과 세탁 서비스의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는 의식주컴퍼니가 상호 협력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발굴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애경산업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및 가구 형태에 맞춰 성장 중인 런드리고와의 협력을 통해 1인 가구 및 MZ세대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 상품 경험을 제공하는 등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미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 런드리고와 지속적인 협업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의식주컴퍼니는 2019년 런드리고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런드리24, 런드리고 호텔&비즈니스 등을 선보이며 세탁을 중심으로 차별화, 다변화된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