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산업 속 메타버스, 현재 수준을 파악하고 미래를 준비한다”
“보건의료산업 속 메타버스, 현재 수준을 파악하고 미래를 준비한다”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9.2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보건의료산업 내 메타버스 기술 활용과 과제’ 보고서 발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 보건산업정책연구센터는 ‘보건의료산업 내 메타버스 기술 활용과 과제’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보건의료산업 내 메타버스 기술의 활용 현황과 수준’을 점검하고 ‘메타버스 기술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들과 과제'들을 살펴보고 있다.

먼저, ▲제1장(서론)을 시작으로 ▲제2장(메타버스 기술과 활용)에서는 기존 문헌고찰 등을 통해 메타버스의 개념, 특징, 유형,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에 대해 다루었으며, ▲제3장(보건의료산업 내 메타버스 활용)에서는 보건의료 메타버스의 개요, 시장 전망, 국내외 기업 현황, 활용 사례를 정리하였다. ▲제4장(보건의료 메타버스 특허분석)에서는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술분야(가상현실, 증강현실, 확장현실, 인공지능 등)의 특허현황을 분석하여 국내 보건의료분야의 메타버스 적용 수준을 파악하였고, 마지막으로 ▲제5장(보건의료분야 메타버스 도입을 위한 고려사항)에서는 메타버스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혁신기술을 보건의료분야에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조건과 제언이 제시되었다. 

진흥원 보건산업정책연구센터 이행신 센터장은 “본 보고서가 보건의료분야의 메타버스 동향을 파악하고, 관련 산업의 육성과 정책적 논의가 활성화되는데 필요한 좋은 근거 자료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해당 간행물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내 ’동향과 정보-보건산업정책연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khidi.or.kr/board?menuId=MENU026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