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 케어 주목…뷰티업계, 시카 제품 라인업 강화
진정 케어 주목…뷰티업계, 시카 제품 라인업 강화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9.1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추출물(시카) 성분 함유한 제품 눈길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며 가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지쳤던 피부가 건조해진 날씨로 쉽게 무너지는 계절인 만큼, 피부 밸런스를 찾고 보습을 채울 수 있는 진정 케어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뷰티 업계는 예민해진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추출물 이른바 ‘시카’ 성분을 함유한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라엘은 스킨케어 브랜드 라엘 뷰티를 론칭하고, 민감성 피부를 위한 ‘미라클 클리어 기초 3종’을 출시하며 피부 고민 해결에 나섰다. ▲미라클 클리어 마일드 필링 클렌저 ▲미라클 클리어 릴리프 수딩 토너 ▲미라클 클리어 모이스처 베리어 크림으로 구성했으며, 피부 진정과 각질 및 트러블 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한국인의 피부에 맞춰 각질 제거 성분인 석시닉애씨드(식물원료 유래)와 피부 진정 효과로 유명한 시카를 배합해 라엘 뷰티만의 피부 솔루션 ‘미라클 액티브’를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인증인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테스트를 통과해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예민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간편하게 피부 진정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카 토너 패드도 눈에 띈다. 지난달 애경산업 자회사 원씽은 ‘시카 필링 토너 패드’를 선보이고, 시카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병풀추출물을 50.9% 포함했는데, 초음파추출법과 발효추출법 두 가지의 다른 방식으로 추출한 혼합 성분으로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전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각질 케어 성분인 PHA(파하)와 각질의 주성분인 케라틴을 분해하는 시카케라티네이즈를 포함해 부드러운 피부결을 완성해 준다.

본인을 가꾸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을 겨냥한 시카 화장품도 있다. 토니모리는 남성들의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기 위해 ‘더마랩 시카 블레미쉬 포 맨 3종’을 출시했다. 토너, 올인원 플루이드, 폼 클렌저로 구성했으며, 엑소좀 공법의 7가지 시카 콤플렉스가 촘촘하게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또, 과피지 및 트러블을 관리해 주는 특허 성분 AC ZERO와 트러블 흔적 케어에 특화된 피토 블레미쉬 콤플렉스를 함유해 수분 부족 피지 과다, 면도로 민감해진 피부 등 남성들의 피부 고민에 도움을 준다.

얼굴 피부와는 다른 바디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바디케어 제품을 출시한 브랜드도 있다.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라운드랩은 바디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소나무 진정 시카 바디 2종’을 선보이며 소나무 진정 시카 라인의 라인업을 확장했다. 바디 케어 제품은 바디 워시와 바디 미스트로 구성했으며, 라운드랩의 독자 진정 성분 ‘소나무 시카 액티버’를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