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시땅, 수익금 100% 기부 2023년 솔리데리티 핸드크림
록시땅, 수익금 100% 기부 2023년 솔리데리티 핸드크림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9.0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금 100% 실명예방을 위한 NGO 프로그램에 기부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2023년 9월, 실명 예방 지원을 위해 ‘2023 코쿤 드 세레니떼 릴렉싱 솔리데리티 핸드 크림’을 출시한다. 핸드 크림은 록시땅 재단을 통해 판매 수익금 100%를 전세계 어린이 실명 예방을 위한 지원 프로젝트에 사용되며, 본 제품은 9월 8일에 오픈하는 2023 록시땅 에스파스 행사에서 단독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지난 20년 동안 실명 예방을 위한 지원에 힘써온 록시땅은 2013년도부터 11년째, “Caring for sight” 실명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해 연대 솔리데리티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본 수익금 100%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이어왔다. 2013년 솔리데리티 핸드 솝으로 시작했던 본 캠페인은 2022년부터 고객들의 니즈가 더 높은 솔리데리티 핸드크림으로 출시하여 판매하였다. 본 수익금은 전 세계적으로 예방 가능한 실명을 예방하기 위해 세계 각지의 비영리 단체와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검진, 치료, 안과 수술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장비 구매 및 의료진 교육을 하고 있다.

올해도 실명 예방을 위해 탄생한 록시땅 ‘2023 코쿤 드 세레니떼 솔리데리티 핸드 크림’은 천연 유래 지수 97%*에 달하여, 시어버터와 록시땅 베스트셀러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의 향을 그대로 담은 핸드크림이다. 시어버터를 통해 풍부한 보습으로 손을 가꿔 주며, 라벤더의 프레시하고 릴랙싱한 향을 즐길수가 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매년 25만에서 50만명의 어린이들이 시력을 잃어가고 있다. 2020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11억 명이 넘는 맹인 또는 시각 장애인 그리고 최소 10억 명이 지속적으로 안과 진료 서비스를 필요로 했으며, 시력 상실 사례의 90%는 예방 치료시 실명을 막을 수 있었다. 본 제품은 사회 소외계층인 시각장애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실명 예방은 작은 치료만으로도 방지할 수 있는 부분을 포착하여, 이러한 사회 공헌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록시땅 그룹은 2022년까지 약 1500만 명의 실명 예방 후원 목표를 달성했고, 2025년까지 약 2000만 명의 시각 보호 활동의 수혜자가 생길 수 있도록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올해 출시한 다른 솔리데리티 제품은 생물 다양성을 위한 제품이다. ‘2023 버베나 익스트랙트 솔리데리티 밤’은 천연 유래 성분이 99%에 달하여, 97.9%의 시어버터가 들어가 피부 및 헤어 등 건조한 부위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는 멀티밤이다. 레몬 버베나 잎 추출이 추가하여 생기와 활력을 선사하는 섬세하고 달콤하면서도 유혹적인 시트러스 향으로 입술, 헤어, 바디, 얼굴 등 건조한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록시땅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기부된다.

록시땅은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생물 다양성을 존중하고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해 버려지는 원료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용할 수 있는 원료만을 일일이 핸드 피킹(hand picking)하고, 혼농임업*으로 시어 나무를 키워 시어 버터 열매를 수확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록시땅 관계자는 “록시땅은 이제서야 알려지는 ESG 경영이 아닌 창립일부터 오랜 기간동안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해온 기업이다”라며, 록시땅의 솔리데리티 핸드크림과 밤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을 지원 및 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한 착한 소비에 동참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