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인터내셔널, 2분기에도 호실적 상반기 매출 270억 달성
올리브인터내셔널, 2분기에도 호실적 상반기 매출 270억 달성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8.0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충성고객 확보 및 비건 화장품 성과 견인”

디지털 마케팅 기반 소비재 브랜드 기업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이 2023년 상반기(연결기준) 2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0% 가량 상승한 결과로 주요 뷰티 브랜드의 국내외 매출 성장과 비건 브랜드 성과가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2018년 론칭한 이후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시모먼트, 피치포포 등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깔끔상회, 나무팩토리, 뭉게뭉게 등 생활 및 패션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며 급격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해마다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대표 브랜드 ‘성분에디터’와 ‘밀크터치’의 국내외 시장 속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비건 트렌드와 함께 주목받은 ‘비프로젝트’의 급성장이 주효했다.

먼저 스킨케어 브랜드 ‘성분에디터’는 1분기에 이어 국내 상반기 매출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성분에디터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상승한 130억원을 기록했다. 성분과 효과에 중점을 둔 우수한 제품력으로 대표 제품들이 자사몰과 올리브영, 홈쇼핑 방송,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면서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입점 소식은 그동안 온라인을 통해 구매해 왔던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며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586%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표 제품인 ‘그린토마토 포어리프팅 앰플 플러스’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50만병을 넘어섰으며, 이미 몇 차례 홈쇼핑에서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밀크터치’의 해외시장 확대는 해외 매출액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진출 국가가 기존 일본, 중국 2개국에서 베트남, 대만, 홍콩, 싱가폴이 추가돼 총6개국으로 확대돼 전체 해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0% 성장한 약 70억원을 달성하는데 일조했다. 지난 5월에는 밀크터치 대표 제품인 ‘올데이 롱앤컬 마스카라’를 중심으로 색조 아이템의 인기세에 힘입어 일본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열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에서 ‘비프로젝트’의 성장도 두드러진다. 가치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면서 비건뷰티 제품이 주목받으며 비프로젝트의 매출이 급성장, 전년 동기대비 84% 상승했다. 브랜드 키워드 ‘이지 비건’을 기반으로 일상 속 비건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끈 점이 성공요인으로 작용했다. 또한 제품력을 갖춰 샴푸와 트린트먼트를 중심으로 탄탄한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8월 중 일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올리브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실적은 그동안 올리브인터내셔널이 추구해온 클러스터 커머스 사업모델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으며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은 결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발굴 및 제품 개발은 물론 고객 접점 강화 및 마케팅 활동에도 집중해 다양한 채널로 소비자와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