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 뷰티산업 박사클럽(SBDC)' 창립
'서울벤처 뷰티산업 박사클럽(SBDC)' 창립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7.0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회장에 유원대학교 김정숙 교수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강당에서 ‘서울벤처 뷰티산업 박사클럽(SBDC)’ 창립식이 6월 27일 개최됐다.

서울벤처 뷰티산업 박사클럽(SBDC)은 뷰티산업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박사들의 융합적 행복공동체이다. 또한, SBDC는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융합산업학과 윤천성교수를 중심으로 한 박사 제자들이 모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하고 박사로서 가치 있는 행동을 실천하는 화합의 장으로 의미를 갖고 나아가 뷰티산업과 국가발전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창립되었다. 이는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박사로서의 가치에 행동하는’ 열정을 품은 탁월한 박사들로 구성된 클럽이다.

SBDC의 창립 초대회장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에서 윤천성 교수의 1기 박사 제자인 김정숙교수(유원대)가 맡았으며, 사무총장은 손은선교수(서울벤처대학원대)가 맡아 박사로서의 의미를 높이는 창립식을 진행하였다. 

1부 행사로 김정숙 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창립식에서는 윤천성 고문의 축사 및 깃발 전달식과 회장의 박사 선언문 낭독, SBDC 회원증 증정식, SBDC 운영회칙 공유 등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SBDC 활동에 대한 빛나는 시작을 보여주었다. 2부 행사에서는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초청 특별 강연이 진행되었다. 창립식 특강 강사로는 전)한국근현대미술사학회장과 국제평론가협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남산도서관 및 국립현대미술관 등에서 미술사 강의를 진행한 조은정 고려대학교 디자인조형학부 교수가 ‘머리에 꽃을 꽂은 여자들’이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SBDC는 매년 정기모임에서 각계 고위인사 특강을 진행하여 여러 분야의 선두 주자들과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의미 있는 시간을 나누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BDC의 목표와 비전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더 나아가 뷰티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과 연구 기회를 모색할 것이다.

이번 SBDC 창립은 뷰티산업 분야의 발전과 혁신을 위한 중요한 마일스톤으로, 이를 통해 박사 중심의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회원들 간 상호 협력과 지식의 공유, 나아가 내실 있는 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