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UAE 두바이에서 ‘Korea Trade Fair’ 개최
중기중앙회, UAE 두바이에서 ‘Korea Trade Fair’ 개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6.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피부미용·뷰티 등 中企 50개사 참여 상담 500여건 진행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6.12~13일(현지시간) UAE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중동시장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의료기기, 피부미용·뷰티, 스마트팜 등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 50개사를 현지에 파견, ‘Korea Trade Fair(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지난 1월 윤석열 대통령의 UAE 국빈방문 후속 성과사업으로 추진됐으며, 국내 참가기업 50개사와 UAE 등 걸프협력회의(GCC) 국가로부터 사전 초청 우수 바이어 140여개사 등 총 250여개사 바이어가 이틀간 총 500여건의 B2B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이중 한국 제품 수입이력이 있는 바이어 68개사도 참가해 향후 실제 수출계약 등 성과가 기대된다. 

또한, K-Beauty 대표로 참가한 피부미용·뷰티 제품의 경우, 국내산 천연재료 사용, 나노기술, 특허, 인공지능 등을 접목한 ‘뷰티테크’, ‘똑똑한 화장품’ 등을 선보여 K-Beauty의 글로벌 트랜드 리더로서의 명성과 위상을 재차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이번 상담회에서는 중동 거점 온-오프라인 유통 빅바이어(Big Buyer)*를 초청해 상담 등 네트워킹 지원을 통해 참가기업의 만족도를 제고했다.

중소기업의 경우 현지 대형 유통사를 직접 만나기가 쉽지 않은 게 현실이며 대부분 중간 벤더사를 통해 납품을 하는 형태가 일반적이지만, 이번 상담회에는 참가기업의 만족도 등 성과 제고를 위해 구매 담당자를 현장에 직접 초청, 대형 온오프라인 유통몰 입점 가능성을 타진하고 구매 담당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참가기업의 네트워킹을 한층 강화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개막식 환영사를 통해 “UAE는 중동지역에서 한국 중소기업들이 수출을 가장 많이 하는 나라이자 아프리카 시장의 교두보로써 지속적인 경제협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양국 기업간 협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출상담회가 진행중인 부스를 일일이 찾아 참가기업 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며 “중동 시장은 오일 머니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제조업 육성, 스마트폰 보급률 확대, 소비패턴 변화로 이커머스 시장이 커지고 있다”며 “우리 중소기업들에게는 기회인 만큼 현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이날 수출상담회 개막식에 이어 두바이 상공회의소를 방문해 모하메드 루타 두바이 상의 CEO, 하산 알 하시미 두바이 상의 부회장과 양국 중소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을 갖고 중소기업 정보제공, 비즈니스 파트너십 주선 등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