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대전·진천공장
태평양 대전·진천공장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01.1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14001 인증 획득

환경경영시스템 확립, 기업 경쟁력 배가



(주)태평양(사장 서경배) 대전공장과 진천공장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능률협회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ISO 14001 인증을 받음으로써 명실공히 품질·환경에 대한 무한책임주의 실현을 이루는 초석을 갖추었다. ISO 14001 인증은 환경영향평가 등으로 기업의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증하는 제도로 글로벌 스탠더드에 입각해 기업 경쟁력을 입증하는 지표다.



(주)태평양 대전공장은 ISO 14001과 관련, 지난해 1월 TFT를 발족해 ▲ 초기 환경영향평가 ▲ 중요환경영향의 식별·등록 ▲ 공장 환경방침 선언(8월 11일)·시스템 운영(10월 2일) 등의 활동을 추진했다. 동시에 환경매뉴얼과 환경영향평가관리규정 등 34개 항목으로 구성된 환경경영운영 절차서를 제정·시행함으로써 생산활동을 통한 대기·수질·폐기물·소음·생태계·자원의 사용 등의 환경영향을 최소화해 작업환경의 개선과 비용절감 효과를 얻었다.



(주)태평양 대전공장은 지난 93년 품질·환경·서비스에 대한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그 동안 획득한 ▲ 환경친화기업 지정(환경부) ▲ ISO 9002(품질경영시스템)·14 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한국표준협회) ▲ 우수제조공장 인증(한국능률협회)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 21세기 국내 퍼스널 케어(Personal Care) 시장 1위를 목표로 브랜드별 역량 강화에 전력을 다해 샴푸시장 제품 1위인 댄트롤 샴푸를 비롯해 헤어팩 샴푸&린스·송염치약·메디안 바이탈 치약·두보레 비누 등 카테고리별로 고객의 요구를 100% 충족시키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대전공장은 올해부터 염모제와 헤어케어 전 품목을 생산함에 따라 연간 생산액 3천억원 규모의 생산공장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품질면에서도 공정불량률 100PPM 달성(2000년)했으며 오는 2003년 10PPM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천공장은 국내 최대의 녹차를 생산하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녹차의 대명사가 된 ‘설록차’를 비롯해 ‘일로향’ ‘세작’ ‘우전옥로’ 등의 명차들을 생산하고 있다. www.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