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총력전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총력전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02.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화장품협회, 74회 정기총회 개최·5개 중점사업에 회력집중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만들고, 글로벌 시장을 리딩할 수 있는 토대를 굳건히 하기 위한 중지가 모아졌다.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지난 222일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회원사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4회 정기총회를 열고,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과 함께 새로운 반등점을 찍기 위해 총력전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2022년도 사업실적보고 및 결산승인,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심의 등의 안건을 의결하는 한편 이명규 부회장의 퇴임에 따른 임원보선에 나서, 후임에 전 아모레퍼시픽 연재호 상무를 선임했다.

서경배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 화장품은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성으로 세계인에게 사랑받으며 견고하게 성장해왔으나 최근 경기 침체 등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가중됨에 따라,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 동력을 다변화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면서 한국 문화에 대한 세계의 높은 관심을 지혜롭게 활용하여 K-뷰티의 재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올해 사업들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서경원 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식약처는 규제혁신 100대 과제를 발표하여 천연·유기농화장품 인증제도의 민간주도 전환, 화장품 책임판매자 자격 요건 완화에 나서고 있다이를 통해 식약처는 현재 민생 불편과 부담을 해소하고, 절차적 규제 개선으로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하고자 차질없이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장품협회가 이번 총회에서 도출한 올해 사업방향은 정부 및 업계와 긴밀히 소통하여 민관 협력의 K-뷰티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합리적 방향으로의 제도 혁신을 이끌며 소비자 신뢰를 강화하고 주요 국가에 대한 수출 확대 및 시장 다변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며 인류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친환경 경영을 업계에 확산하고 정착시키는 데에 앞장서며 회원사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 및 시민 사회 대상의 소통을 강화하여 업계의 발전을 이끌겠다는 것.

이에 사업과제로 화장품 제도 혁신을 통한 글로벌화 K-뷰티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 친환경 지속가능 미래 실현 소비자 소통 강화 교육 및 업무 효율성 증대 등을 꼽았다.

화장품 제도 혁신을 통한 글로벌화는 혁신 창조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글로벌 네거티브체계전환을 비롯 K-뷰티 글로벌 안전관리 체계 도입, 글로벌 스탠다드 품질경영체계 구축, 화장품 제도의 합리적 개선, 글로벌 국제 협력, 국회 정부와의 소통 강화 등에 나설 예정이다.

K-뷰티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중국 수출 지원, 주요 국가 수출 확대 지원, 정부 수출 진흥 정책 지원 등에 나서고, 친환경 지속가능 미래실현을 위해서는 친환경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K-뷰티 대응과 환경 규제 모니터링 및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소비자 소통 강화를 위해서는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선제적 안전 대응 협업과 올바른 화장품 정보 확산 및 커뮤니케이션에 나설 계획이다.

교육 및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서는 교육 프로그램 개선, 화장품 산업 지원, 화장품 정보 제공 서비스 강화 등에 나서기로 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 화장품업계의 경쟁력 향상과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큰 애경산업()박홍열 팀장 등 10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코리아나화장품 이춘몽 수석연구원 등 8명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하였고, 화장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김선미 연구관 등 6명에 대한 협회장 감사패 시상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