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차이나, 中 정부 ‘고신기술기업’ 인증
코스메카차이나, 中 정부 ‘고신기술기업’ 인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2.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정부 인센티브, 법인세 감면 등 혜택

코스메카코리아 중국 현지법인 코스메카차이나는 저장성 고신기술기업인정사무소로부터 고신기술기업(高新技術企業)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고신기술기업 인증 대상은 '국가 중점 지원 첨단 기술 분야'에 속하는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국 현지 민간 기업이다. 고신기술기업 인증 총괄은 중국 과학기술위원회, 재정국, 세무서로 구성된 국가고신기술기업인정관리부에서 진행하고 있다.

인증 기준은 연 매출의 60% 이상이 고신기술(제품)에서 발생해야 하며, 중대한 안전, 중대한 품질 사고 또는 심각한 환경 위반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 최종적으로 ▲지적 재산권 ▲과학 기술 성과 전환 능력 ▲연구 개발 조직 관리 수준 ▲기업 성장성 영역에서 70점 이상 받으면 최종적으로 고신기술기업 인증 조건을 충족하게 된다.

중국은 산업 경쟁력 및 이미지 향상을 위해 고신기술기업 인증제도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다. 코스메카차이나는 기업소득세 우대 세율(15%)을 적용 받아 세금 40%를 절감할 수 있으며, 정부 인센티브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코스메카차이나는 고신기술기업 인증을 중국 정부조달 입찰과 영업 마케팅 활동 강화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코스메카코리아 관계자는 “고신기술기업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은 중국 정부 및 기관의 전문가들이 코스메카차이나의 화장품 기술력(R&D)과 품질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특히,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베이스메이크업 기술력을 인정받아 프라이머, 컨실러 등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