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중소기업 ESG 인식확산 교육 실시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ESG 인식확산 교육 실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11.3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종별 협동조합 및 단체 임직원 40여명 참석

중소기업중앙회는 11월 29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업종별 협동조합 및 단체 임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ESG 인식확산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업종별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협동조합 및 단체 임직원에게 ESG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는 한편, ESG·탄소중립과 같이 비용부담 및 인력부족 등으로 중소기업이 개별대응하기 어려운 이슈들에 중소기업 관련단체가 공동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ESG 경영과 중소기업 대응’(한국ESG학회 문성후 부회장) △‘K-ESG 가이드라인의 개요’(한국생산성본부 정광호 팀장)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 및 대응’(에코앤파트너스 고순현 부사장) △‘산업안전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 및 대응’(포스코건설 구권호 선임고문) 등의 강의로 진행됐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중기중앙회는 올해 협동조합이 추천한 기업들에 대해 ESG 무료 컨설팅을 실시하고, 탄소중립 컨설팅을 통해 업종별 공통 온실가스 감축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업종별 협동조합이 ESG라는 새로운 이슈에 정부-중소기업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온라인 무료교육(10강) 운영하며 중소기업에 ESG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 및 업종별 협단체 교육(25회)과 무료 ESG·탄소중립 컨설팅(3개 협동조합·65개 중소기업)을 실시하며 중소기업의 ESG 대응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