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코리아나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2.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공장 견학·CS센터 등 쌍방향 대화 강화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송운한)의 기업 인터넷 홈페이지(www.coreana.co.kr)가 새 천년에 맞게 업그레이드됐다. 기존의 기업 홈페이지와 접속이 가능한 코리아나 기업 홈페이지는 일방적 정보제공으로서의 웹사이트 기능에서 탈피, 소비자와 네티즌에게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기능에 역점을 두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코리아나 홈페이지는 업계 최초로 사이버 공장견학과 사이버 CS센터 설문조사 기능을 추가시켰다.

사이버 공장견학은 ‘Live picture’ 서버를 이용한 공장견학이 가능하게 했다. 이는 소비자가 천안공장에 오지 않더라도 공장견학을 집 또는 사무실에서 쉽게 견학을 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



사이버 CS센터는 기존의 080 클로버 서비스로 전화를 직접 걸지 않더라도 PC에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만 있으면 코리아나 CS팀과 연결해 클레임 처리와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즉 21세기형 고객만족 센터를 갖추었다는 점이다. 또 사이버 CS센터는 고객 데이터 베이스(DB)를 기본으로 기존 상담고객이 재 방문하였을 때에는 고객의 상담내역과 신상에 대해 자동으로 화면에 나옴으로써 DB 마케팅의 근간을 마련했다.



설문조사기능은 회원제에 입각한 고객의 각종 설문을 통해 21세기 코리아나가 장업계 톱을 지향하기 위한 전략적 창구로 활용된다. 이는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수시로 체크해 이를 제품에 반영함으로써 제품의 초기부터 만드는 과정에 이를 반영, 보다 나은 명품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이며 제품 발매 후 제품에 대한 조사로 고객의 목소리를 보다 쉽게 반영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또 계속적인 업그레이드 작업중인 브랜드 사이트에는 일반적인 브랜드 홍보와 함께 향후에는 브랜드 사이트 내에 브랜드 동호회를 만들어 코리아나의 PM와 소비자들과의 만남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