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임상연구센터, 성균관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MOU
올리브임상연구센터, 성균관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MOU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4.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체적용시험 인재 양성 힘 모아

올리브임상연구센터와 성균관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글로벌 인체적용시험 인재 양성을 위해 손잡는다.

올리브임상연구센터(대표 김성우, 이하 ACRC)는 성균관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원장 신준석)과 ‘산학네트워크 구축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ACRC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등의 기능성 및 유효성을 검증하는 헬스&뷰티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이다. 식약처 가이드라인과 임상시험관리기준(GCP)을 준수한 임상시험을 수행하며, 독자적인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운영을 통해 피험자의 권리 보호 및 연구의 타당성 심의 관리·감독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경영의 인재상을 도출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이론과 실무 능력을 갖춘 기술경영인을 육성하는 전문대학원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력교류를 위한 산학네트워크 구축 △현장 중심형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산업현장 수요 발굴 △현장형 공동연구 활성화 등 글로벌 인체적용시험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ACRC 김성우 대표는 “헬스&뷰티 CRO가 글로벌 기준의 인증 경쟁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과학적 근거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연구 인력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임상 분야의 현장형 공동연구를 활성화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인체적용시험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개소한 ACRC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5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