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참여기업 모집
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참여기업 모집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3.1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개사 대상 고비즈코리아 입점 및 해외마케팅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4월 8일(금)까지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월 15일(화) 밝혔다.

온라인수출플랫폼 지원 사업은 중기부와 중진공이 중소벤처기업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사업으로 중진공 고비즈코리아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세부적으로는 △고비즈수출지원사업과 △해외바이어 거래알선 및 구매오퍼 사후관리로 나눠져 있다. 중진공은 올해 고비즈수출지원 300개사, 거래알선 및 구매오퍼사후관리 1,700개사 등 총 2,00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간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고비즈수출지원 사업은 △고비즈코리아 플랫폼 입점 △온라인 수출마케팅 지원 △해외 바이어 1:1매칭 △구매오퍼 관리 및 무역실무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올해는 기업의 수출 규모에 따라 지원 단계를 구분하고 수출품목(소비재, 산업재)에 따라 세분화된 마케팅을 제공한다.

위드코로나 전환에 따른 오프라인 행사 재개로 전시회 대행참가, 방한바이어 지원 등 O2O서비스도 연계 지원하고 최신 트렌드인 가상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나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활용한 지원도 추진한다.

거래알선 및 구매오퍼 사후관리 사업은 진성 바이어 발굴, 인콰이어리 검증 및 계약 협상부터 체결까지 무역실무 全 과정을 지원한다.

온라인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접수 및 관련 문의는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이나 중진공 온라인수출처로 하면 된다.

김학도 이사장은 “전자상거래 시장의 급성장과 무역환경의 변화로 온라인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면서, “우리나라 대표 B2B 온라인 수출플랫폼인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이 손쉽게 온라인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수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